음식과 요리

맛난 병어 조림 만들기/ 조림 양념장 만들기

유보배 2022. 12. 26. 09:50

보배는 생선 요리를 좋아하는데요

마트에 갔다가 생물 병어가 세일을 해서 샀어요

ㅎㅎ우리 동네는 물가가 저렴해서 참 좋아요

 

생선은 크기가 큰 것이 맛나지만

조금 작아도 세 마리에

이 정도 가격이면 얼른 사야지요?

 

양념장은 간장 3, 조선간장 2, 고춧가루 3.

청주 2(없으면 미림, 맛술), 된장 조금

설탕이나 올리고당, 마늘 듬뿍, 

 

각자 자기의 취향대로 만들면 되는데요

요리 고수들이 된장을 조금 넣으면

깊은 맛이 난다고 하시네요

 

야채는 집에 있는 걸로

ㅎㅎ그런데 청양고추 조금 들어가면 맛나요

 

무나 감자를 넣어주면 맛나고 좋은데

보배는 둘 다 넣었어요

 

먼저 무와 감자가 익도록

물을 적당히 붓고

양념장을 반만 넣고 강불에 끓이다가

 

생선과 나머지 야채를 넣고

중불에서 익히면 돼요

 

이제 뚜껑을 닫고 10분 정도 좋으면 돼요

중간에 양념이 잘 배이도록 

끼얹어 주면 좋습니다

 

짜짠~~~ 맛나게 완성이 되었습니다

 

ㅎㅎ이 밥은 수수밥인데요

울 남편 건강에 좋다 해서 해주고 있어요

찰보리라서 그런대로 부드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