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겨울에 먹으면 좋은 꼬막 / 꼬막 비빔밥 만들기

유보배 2023. 1. 19. 14:00

살이 오른 11월 ~ 3월 사이에 먹으면 좋은 꼬막은

단백질과 비타민, 필수 아미노산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을 함유하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인데요

 

마침 우리 아파트 후문 앞에 있는 마트에서 

벌교 꼬막을 파네요?

ㅎㅎ 가격도 좋아서 1Kg을 사 왔습니다

 

엄지네 꼬막비빔밥이 맛있다고 들어서

ㅎㅎ서 너 개의 동영상을 보고 

보배도 만들어 봅니다

 

먼저 꼬막에 천일염을 뿌려서

 치대면서 2번 정도 빡빡 닦아줍니다

그래야 불순물이 빠지니까요

 

그런 다음 1시간 정도 해감을 합니다

그사이 양념장을 만드는데요

ㅎㅎ부추와 쪽파값이 너무 올라서 대파로만 했어요

 

간장 5, 고춧가루 3. 매실액 2, 설탕 1, 

들기름 2, 홍고추, 청양고추, 마늘 1, 깨소금

양념장은 자기 입맛대로 해도 돼요

 

양념장 다 만들어 놓고

한 시간 뒤 꼬막을 삶는데요

너무 오래 삶으면 질기니까 3~4분 정도

 

ㅎㅎ 꼬막은 껍질 벗기는 것이

조금 귀찮고 시간이 걸리지만

그래도 맛나잖아요

 

양념장을 넣고 꼬막을 무친 다음에

 

금세 지은 하얀 밥에 꼬막과 양념장을

조금만 넣고 김가루도 넣고 비빕니다

들기름도 다시 넣어줍니다

 

ㅋㅋ우리 남편은 음식이 짠 것을 싫어해서

비주얼이 별로지만 맛은 있대요

 

ㅋㅋㅋ보배도 아예 양푼채 비볐어요

 

물김지와 먹으니 꿀맛이에요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꼬막 비빔밥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