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04 3

소망의 기도 2부를 들으며....

오늘 점심을 먹으며 찬양과 쉼이 있는 소망의 기도 2부를 듣는데 제 마음에 와닿는 이야기가 있더라고요 부부간에는 서로의 특성과 다름을 인정하고 배려하라는 가정문화원 김영숙 원장님의 말씀인데요 제가 아내이다 보니 남편의 입장을 들을 때 ㅎㅎ 조금 반성이 되는 부분이 있어서 그 부분을 전해드립니다 행복을 느끼는 곳은 어디인가요?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기는 하겠지만 행복을 느끼는 곳은 대게 가정입니다. 아무리 많은 것을 성취하고 성공했다 해도 이것을 함께 나누고 진심으로 즐거워할 가족이 없다면 그것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그래서 어떤 성공보다 가정에서의 행복이 더 소중하고 귀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행복을 만드는 일은 그렇게 쉬운 일은 아니지요. 저 푸른 초원 위의 그림 같은 집일지라도 그곳에 사는 가족이 ..

극동방송 2023.01.04

복은 하나님의 절대 주권..복음의 메아리/하나님을 가까이 하라

제가 좋아하고 즐겨 듣는 극동방송 2023년의 사역 표어는 "하나님을 가까이 하라"입니다. 극동방송은 국내는 물론 동북아시아 영혼들에게 오직 예수그리스도의 복음만을 전하기 위해 세워진 순수복음 선교방송이지요 그래서 새벽 일찍 잠에서 깨는 날에는 극동방송 복음의 메아리라는 프로를 들으며 북한을 위해 기도할 수 있어 좋은데요 은혜로운 오프닝으로 인사하는 임지현 피디님은 차분하면서도 다정한 음성이 좋고요 요일별로 다양하게 들려주는 내용도 새롭습니다 월욜에는 북한에서 온 형재, 자매들의 고향을 위한 간절한 기도와 북방선교를 위해 기도하는 목사님들의 메시지로 편하게 예수 믿는 보배에게 도전을 주는데요 "복은 하나님의 절대 주권"이라는 정규재 목사님 말씀이 은혜가 되어 전해드립니다 남녘의 동포들은 2023년을 맞이..

극동방송 2023.01.04

사랑하는 까닭에(창세기 29장)....이종목 목사

"사랑하는 까닭에" 새벽기도에서 사랑에 대한 좋은 말씀을 주셔서 제 마음에 다가온 부분을 전해드립니다 오늘 창세기 29장에는 야곱이 먼 거리를 떠나 외삼촌 라반의 집에 머물면서 품삯으로 삼촌의 두 딸 중에 라헬을 달라고 하는데요 칠 년을 며칠 같이 왜요? 사랑하는 까닭이죠 그쪽 지방의 관습이 언니보다 동생이 먼저 갈 수 없기에 결국 야곱이 7년을 더 일을 해서 모두 14년을 일해서 라헬을 얻게 되는 내용인데요 이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힘은 사랑이구나!! 그 견디는 힘이 어디서 나오는가? 사랑하기 때문이다. 제가 설교시간에 몇 번 얘기한 하상욱 시인 이 사람 얘기를 다시 한 번 상기하고 싶어요. 너무 좋은 말이잖아요 여러분과 제가 사랑하면요. 힘을 낼 수밖에 없어요. 또 거꾸로 말하면, 사랑받으면 힘이 나..

새벽기도 2023.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