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엄마와의 일본여행(2000. 4.4~4.8)/시코쿠(에히메현)와 주고쿠(시마네현)

유보배 2014. 8. 13. 18:06

 

비가 오는 날...

돌아가신 엄마 생각에 앨범을 뒤적이다 보니

 눈에 번쩍 들어오는 사진들

 

 

 엄마 동창분들과 함께 일본 시코쿠에 

다녀온 여행사진이 있네요

가가와현의 아름다운 리스린 공원에서.....

 

 

4월 4일 화

오전 9시 50분 아시아나 타고 11시 15분

마쓰야마 공항 도착~~

 

비행기를 타고 마쓰야마로 갔을 때

하늘에서 제일 먼저 본 것은 

 바다에 떠 있는 작은 섬들이 보였던 것으로 기억돼요

 

시코쿠와 혼슈 사이에 있는

아름다운 섬과 푸르른 바다였지요.

 

 

 

마쓰야마 성 올라가는 길

때마침 일본의 축제일이었던 것 같아요

 

 

와~~ 우리 엄마 젊으셨네요

보배가 42세? 엄마는 71세인가요??

 

 

휘날리는 벚꽃이 너무 아름다워요

 

저녁에는 오쿠도고호텔에 도착해

맛난 음식과 온천욕을 했는데

오코도 고 온천수를 그대로 담아내는 전망

 

노천온천 등 다양한 온천이 있는 곳에서

엄마, 그리고 이모, 친구분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냈지요.

 

4월 5일 수

리스린 공원과 세토대교를 지나

오카야마로 이동

 

 

가가와현의 리스린 공원은 일본의 3대 정원 중

하나로 풍광이 아름다운데요

 일본은 자연을 사랑하고 잘 보호하는 나라 같았어요.

 

 

 

 

뒤에 보이는 것이 세토대교예요.

시코쿠섬에서 오카야마로 가기 위해서는

이 다리를 건너야 해요

 

당시에는 일본에서 제일 긴 다리라고 했는데...

지금은 달라졌겠죠?

 

 

(사진출처.. 두산동아)

  이제 시코쿠에서 주코쿠로 넘어온 것이에요..ㅎㅎ

 

 

노리다께 호텔 도마다 온천

깊은 산속에 있는 호텔인데 자연조경이

무척 아름다웠던 것 같아요

 

누가 우리 엄마를 71세로 보겠나요?

예뻐요....

 

4월 6일 목

오까야마 성, 코라쿠엔 공원, 돗토리 사구

 

오까야마 성.

 

 

코라쿠엔 공원

일본은 정말 공원이 잘 가꾸어져 있어요.

 

 

돗토리현의 모래사막 언덕

돗토리사구~~~

바닷속의 모래를 해안으로 끌고 오는

조류와 해안선에 쌓인 모래가 쌓여서

생긴 모래 언덕인데 바람이 불어

모래가 마구 많이 날렸던 기억이 나요.

 

 

대산이라는 곳을 가다가 눈 때문에

마쓰에로 갔네요?

 

마쓰에성 구경하고 교쿠센호텔 숙박했는데

일본은 호텔마다

온천을 할 수 있어 너무 좋아요

 

음식도 너무 화려하고 일식을 좋아하는 엄마와

내 입에 딱이에요....ㅎㅎ

지금처럼 블로그를 할 줄 알았다면

그 맛난 음식들을 모두 찍는 것인데 아쉬워요~~

 

4월 7일 금

 

고쿠센 호텔~

새로 지어 무척 깨끗했어요.

 

 

이즈모 대사, 이즈모 민예관 관람 후

무슨 계곡인가를 갔다가

히로시마로 이동

 

미요시 와인공장 견학

 

 

히로시마 평화공원

선조들을 생각하니 마음이 아팠습니다

 

그리고 소호 백화점이란 곳에 갔는데요

당시만 해도 물가가

서울의 3 배 정도로 비싸다고 적혀 놓았네요

 

미야 하마 그랜드호텔에서 잤고요.

 

4월 8일 토요일 

 

여행의 마지막 날인데요

유람선 타고 미야 하마에서

미야지마로 이동~~~

 

14년 전 내 모습인데요.

에구.... 이때만 해도 젊네요...ㅎㅎ

 

 

미야지마(세토나이카이) 국립공원에서

 

 

 

 

미야지마 상가

 

 

도처에 사슴들이 많았어요.

 

 

그때 사진을 찍어주신 분이 누구신지는 잘 모르지만...

가이드이신지 여행사 사장님이신지

생각이 나지 않지만

독사진을 많이 찍어 주셨더라고요.

 

지금 생각하니 감사하네요~~~

엄마가 그리워 시작했던 사진 스캔이

지금보다 훨씬 젊어 보이는 내 모습으로 가 버렸네요...ㅠㅠ

 

요즘 들어 딸내미들에게 뚱보라고

놀림을 받으니

십여 년 전 엄마 모습이다~~~라고 보여주고 싶었나 봐요.

 

 

일본 여행에서 좋았던 세 가지는

1. 꽃

2. 온천

3. 음식

 

 

사진을 두고두고 보려고

크게 올립니당

아직도 사랑하는 엄마가 많이 보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