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과 나무

안달 거리는 마눌 때문에 ..... / 비 오는데 잔디 깍기

유보배 2020. 8. 14. 15:05

계속해서 많은 비가 내리는 중에도

틈틈이 화단의 풀을 뽑고

 모기와의 사투(?) 벌이면서도 잔디에 난 풀을 뽑았는데

 

에고~~ 보정동 아이들 집에 다녀오느라

며칠 동안 손질을 못했더니

비가 자주 와서 그런지 온통 풀 천지입니다...ㅠㅠ

 

오전 7시 "좋은 아침입니다" 오프닝을 듣고

마당으로 나와서 잡초를 뽑는데요

긴팔에 긴 바지, 얼굴 가리개와 모기약은 필수!!

 

 요렇게 앞, 뒤 화단을 깔끔하게 정리해 나가는데

갑자기 우리 앞 댁과 박 여사님 댁에서

잔디 깍는 소리가 들립니다 

 

오잉? 이따 오후부터 중부지방에 비가 내린다는데

여기저기 생긴 잡초들이 더 퍼지기 전에

마당의 잔디가 더 길어지기 전에 얼른 깎고 싶어집니당

 

그런데 어제 늦게 잠이 든 남편은

아직 아무런 기척이 없어요

어느새 오전 9시 30분~~ 여기서 그만 마쳐야 하는데요

 

안달(?) 거리는 성격에 무리인 줄 알면서

잔디를 깎기 시작합니다

웅웅 거리는 기계음 소리에 남편이 깨었습니다

 

헐~~ 그런데 설상가상 비까지 내리네요

우리 남편 화가 났습니다

 다 계획해 놓은 일정이 있는데 그새를 못 참고 일을 저지르니까요

 

2시간 동안 풀을 뽑고 다시 잔디를 자르려니

보배의 체력도 기진맥진...ㅠㅠ

ㅋㅋㅋ눈총을 받아가며 남편에게 잔디깍기를 넘깁니다 

 

다행히 비는 내렸다 그쳤다를 반복하지만

 이미 물이 젖어서 기계의 칼날과 뒤엉켜 속도도 안 나고요

통으로 들어가지도 않고 바닥에 다 떨어집니다요...ㅠㅠ

 

에고~~ 얼른 자르고픈 과욕이 부른 참사예요

나중에 비가 그치고 잔디가 마른 뒤에 자르면

훨씬 힘이 안 들고 수월할 텐데요

 

그래도 착한 신랑이 비 온다고 들어가라고 하네요

비 보다도 내 체력이 바닥이 나서

더 이상 하면 탈진해서 쓰러질 것 같아요

 

하도 풀을 뽑아서 손가락도 구부리려면 아프고요

어깨도 허리도 온몸이 다 힘들어요

ㅎㅎ 다음에는 마당이 작은 집에 살고파요

 

복숭아 주스를 가지고 나와서 둘이 마시고

모든 것을 남편에게 맡긴 채 

안으로 들어와서 씻고 휴식을 취합니다

 

아고~~~ 나중에 천천히 해도 될 일을 벌여서

우리 여보야 고생만 시키네요

비에 젖어서 일일이 갈퀴로 다 긁어내니 힘들었을 거예요

 

내리던 비도 그치고 깔끔해진 우리 마당

보배의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ㅋㅋ 조금만 무성해도 못 견디니 이것도 고쳐야 하겠쥬?

 

조급한 마눌 덕분에 힘들게 일 한 남편

잔디 깎는 기계까지 깔끔하게 정리를 해 놓았네요

ㅋㅋㅋ 고맙고 미안하고 사랑합니다욤

'꽃과 나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점점 깊어가는 가을 / 원삼면 사암리  (0) 2020.11.05
가을  (0) 2020.11.02
숲은 힐링을 줍니다  (0) 2020.07.09
미국선녀벌레 퇴치 살충제/ 오신, 제트팜  (0) 2020.07.04
사암리의 평안  (0) 2020.0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