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결혼 기념일

유보배 2010. 11. 6. 16:32

 

 

예전에는 결혼기념일이 다가오면 남편이  이번 결혼기념일에 무슨 계획을 잡아놓았나~~

며칠 전 부터 은근히  기대를 하고 설레였다

다른부부는 아내에게 선물을 한다는데 우리는 함께 하는것에 의의를 두었기에 나는 선물보다는 이벤트쪽을 원했다

 

대개는 근사한곳에서 사랑하는 남편편지와 함께 식사를 하거나 가까운곳으로 가족과 함께 1박2일의 여행을 갔다

젊은날에는 남편이 잘해 줄수록, 감동스럽게 할수록 그것이 나에 대한 사랑의 척도인것만 같아 행복해했다

 

나이가 들어 주연이가 월급을 타니 자연스럽게 결혼기념일날의 모든 계획을 딸이 주관하게 되었다

큰딸 주연이는 우리가 자주 접해보지 못하는  젊은이들의 멋지고 새로운 장소에서

엄마,아빠에게 식사를 대접하고 마음을 써주니 남편이 해 주는 것과는 또 다른 감사와 감동이 있었다

 

때로는 바쁜남편이  불참하게 되어도 섭섭하기는 커녕 두딸과 함께 따뜻하고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아들들은 부모님의 결혼기념일에 무심하기도 하다는데 나는 딸을 낳아서 얻는 축복같기도 하고

아뭏든 모든게 고마울 뿐이였다

 

그런데 이번 결혼기념일날은 코앞에서 남편도 나도 잊어버리고 있었다

남편은 축구센타일로 나는 교회이전 문제로 정신이 없었던 것 같다

착한 딸들만이 엄마,아빠의 결혼기념일을 신경쓰고 있었다

 

나는 내일 울주에서 열리는 2010 대교눈높이 전국 중등 축구리그 왕중왕전에서

우리센타의 원삼중이 이겨서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결승전에 나가기를

시합을 통해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기도하며 바라고 있다

주말 리그이다보니 주일이면 2주째 시합이 있어 주일성수를 못하는 남편이 안쓰러웠는데...

 

2010년 결혼기념일 새벽에는  남편과  함께 새벽기도에 나갔으니

이보다 더 큰 감사와 선물이 어디있겠는가?

강단에서 주신 목사님말씀이 시편14:2

" 여호와께서 하늘에서 인생을 굽어살피사 지각이 있어 하나님을 찾는자가 있는가 보려 하신즉"

 

우리는 하나님께 속한것을 얼마나 가지고 있는가?

인생 최대의 덕목이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며 우리들의 방향이 올바른가

첫째, 하나님과의 관계를 최상의 가치로 살고 있을까?

둘째.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부의 척도라고 믿고 있는가?

셋째. 우리자녀들에게 최고의 가치는 하나님을 하나님을 아는 것이다.라고 가르치는가?

 

1번과 3번은 부족해도 자신이 있지만 2번에서.... 탁 걸린다

 코람 데오’(Coram Deo)...`하나님 앞에서’

사람은 그 앞에 누가 있느냐에 따라 몸가짐과 자세와 생각조차 달라지는데

이제 남은 시간들을 하나님앞에서...신전의식을 갖고 산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가

 

이번 결혼기념일은 그 어떤 화려한 결혼기념일보다도 내게는 가장 축복된 날인것 같다

믿음직한  우리 주연이가 사온 자기나이와 똑같은 갯수의 28개 환한 촛불의

아름다운 결혼기념일 케익을 남편과 두딸과 함께 자르고 먹으며 우리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