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영글방

공동꼴찌/르네 고시니 지음)/책 리뷰...송하영

유보배 2015. 8. 15. 10:41




공동 꼴찌

저자
르네 고시니 지음
출판사
문학동네 | 2008-05-20 출간
카테고리
아동
책소개
1959년 르네 고시니와 장 자크 상페가 창조한 꼬마 니콜라는 ...
가격비교



안녕하세요, 쏭입니다.

오늘은 광복절입니다. 광복 70주년을 축하합니다~!!

아, 광복절이 무슨 날인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1945년 우리나라가 일본으로부터 광복된 것을 기념하고 대한민국 정부수립을 경축하는 날

​제가 직접 설명할까 했지만, 그냥 퍼왔습니다. 제대로된 뜻을 알아야지, 제가 잘 못 설명하면 뜻을 잘 못 알게 될 수도 있으니까. :)

오늘도 르네 고시니의 책을 가져왔습니다.

이것도 꼬마 니콜라 시리즈에요. :)

​표지부터 진짜 귀엽죠ㅠㅠㅠㅠㅠㅠ♥


이 책도 딱히 줄거리는 말할 수 없어요..ㅋㅋ

짧은 이야기가 여러편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ㅋㅋ

아, '공동꼴찌'라는 목차에서는 아냥의 분량이 조금 많습니다.ㅋㅋㅋㅋ

처음에 '공동꼴찌'라는 제목도 뭔가 아냥과 관련되어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


moon_special-26

(표정이 썩소인 이유좀.<썩소 아니거든..)

​그런데 이 편에서 아냥 좀 불쌍해요ㅠㅠㅠ

아냥이 좋지도 싫지도 않은 저는 아냥이 좀 불쌍하단 느낌이..

물론, 아냥의 잘 못이 있죠, 그럼요.ㅋㅋ

그런데 문화상품권을 정말 필요한 것 같아요.(뜬금없이 왜..?)

저는 문화상품권을 다 책에다 쓰거든요.ㅋㅋ


예전에 친구가 문화상품권을 받았을 때..

나 : 오오, 00이 좋겠네ㅋㅋㅋㅋㅋ

친구 : ㅇㅇㅋㅋㅋㅋㅋ

나 : 근데 어디다 쓸 거임? 책?

친구 : ..뭐래. 당연히 게임에 쓰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때 드는 생각 : 아 맞아, 얘 게임 좋아하지.

​저는 책을 좋아하고 걔는 게임을 좋아해서 확실히 다르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ㅋㅋㅋ


..그런데 이 이야기를 왜 했냐고요?

..그냥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한 줄 소개를 하겠습니다. :)


한 줄 소개 : 그림도 귀엽고, 대사도 귀엽다. 그냥 다 귀여운 책이다.


안녕히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