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대진, 주은혜가족

염려대신 기도하라(빌립보서4:6)...안호성목사/울산극동방송

유보배 2015. 10. 22. 06:15


할렐루야~~내 전부를 온전히 주님께 맡길 때에야 비로서 진짜 크리스천이 되는 한 발을 떼어 놓은 것입니다.

문제가 있고 어려움이 있을 때 일단은 염려하지 말아야하고 그 다음에는 어떤 적극적인 신앙의 삶을 살아야 할지에 대해서

울산 '좋은 아침입니다' 의 '극동부흥회' 강사이신 원호성목사님의 염려대신 기도하라는 설교를 요약해서 보내드립니다.


염려대신 기도하라(빌립보서4:6)...안호성목사


신앙의 신실함은 염려가 아니라 기도입니다.

다 함께 말씀을 읽어보면 좋겠습니다.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아멘!!

지난 주에도 말씀을 드렸지만 성경말씀이 이미 설교입니다.

먼저 말씀 속에서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성숙함이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너희들 왜 걱정하느냐~~ 믿음이 적은 자들아~~

우리는 예수님의 꾸짖는 말씀속에서 염려가 불신앙의 증거임을 깨달았습니다

그러면 믿음이 있는 사람들은 어려움과 문제가 있는데도 염려하지 말고 꾹 참고 멍하게 있어야 하는 것일까요?


그것이 아니죠. 성도의 옵션은 오직 두 가지 밖에 없습니다

기도와 간구!! 하나님의 뜻은 염려대신 기도와 간구입니다

이 방송을 청취하는 애청자들은 문제가 어느덧 기적이 되어 간증이 될 날이 오리라 믿습니다.


기도의 참 맛을 알면 기도의 권세를 사용할 줄 아는 멋진 사람들이 됩니다.

기도는 백지수표 같은 거에요. 내가 정하고 쓴대로 받을 수 있는 능력과 권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기도라는 멋진 선물을 주셨는데 우리가 사용하지 않는다면 안타까운 일이죠


기도는 역설적이게도 선물인 동시에 챙취하는 것이며 은혜인 동시에 의무이다(P. T. 포사이스 목사)

기도는 두 가지 양면성을 갖고 있습니다 

너무 귀한 선물이지만 우리가 끊임없이 도전하고 쟁취해야 하는 것이고 은혜이며 의무임을 잊지 마십시오.



이제 우리는 하나님이 바라시는 것이 염려가 아닌 기도라는 것을 분명히 알았습니다.

염려하고 있다면 빨리 끊고 기도와 간구를 붙잡으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구체적으로 들어가서 우리는 어떻게 기도해야 할까요?


1. 먼저 기도하는 것입니다.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에게는 열릴 것이니라 (마태복음 7:8)

성공적인 기도는 먼저 기도해야 하는 것입니다

일단 두드려야 하는데 " 기도해야지...기도해야지..." 라고 마음속으로만 생각하고 멈추면 안됩니다.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세요

기도의 자리에 엎드리세요

무릎 끓으세요


믿음의 선배님들이 환경과 처지가 좋고 상황과 가능성이 탁월해서 한국영성의 세계를 이끈 것이 아닙니다

그분들은 힘들었지만 기도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소나무를 잡고 뿌리가 뽑힐 정도로 무릎을 끓는 기도의 능력자였습니다.

방송을 듣는 우리 울산극동방송 부흥회 가족들도 모두 그런 기도의 능력자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우리가 오늘날 이렇게 윤택하게 사는 것은 모두 우리 어머니 아버지의 기도의 힘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지금 이런 기도를 안하고 너무 세련되고 도도하게 신앙생활하고 있어요

때로는 조금 무모하고 거칠고 무식해 보여도 기도가 답입니다.


5만 번 이상의 기도의 응답을 받은 조지뮬러는 최소한 5만 번 이상은 기도했다는 것이에요.

하루 3가지 이상의 기도제목으로 50년 이상을 끊임없이 기도한 것이니 대단하고 특별한 것입니다.

기도의 능력자는 기도를 많이 한 사람이에요. 오늘 기도하는 자 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2. 인내하시기 바랍니다.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이는 너희로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야고보서1:4)

기도의 성공과 승리의 비결은 인내입니다.

우리의 부족함을 채워주시는 하나님은 우리에게 인내를 먼저 장착하라고 하십니다.


기도할 때 기도가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안타까워하고 분노도 하고 원망하고 불평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기도는 반드시 응답됩니다

그런데 우리가 때를 기다리지 못해 실패하고 중단하는 것입니다.


혹시 지금이 여리고성의  6바퀴 반은 아닐까요? 한 바퀴만 더 돌면 되는데....

엘리야가 기도하지 않았다면 3년 6개월동안 비가 오지 않았던 그 참혹한 땅에 비가 내렸을까요?

자기 무릎 사이에 고개를 넣고 간절한 모습으로 7번을 기도하니 저 바닷가에 구름이 떠오르며 기도응답이 시작되었습니다.


우리는 중간에서 기도를 포기하지 말아야 합니다. 

응답될 때까지 끝까지 기도해야 합니다.

그렇게 선포하시며 기도하신다면 하나님께서 이루어주실 줄로 믿습니다


3. 믿음으로 기도해야 합니다(믿음)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 의심하는 자는 마치 바람에 밀려 요동하는 바다 물결 같으니

이런 사람은 무엇이든지 주께 얻기를 생각하지 말라(야고보서 1:5-7)


기도의 성공을 이루기 위해서는 첫째 기도하는 것이고 둘째 인내하며 셋째는 믿음입니다.


아무리 기도의 횟수가 많아도 믿음을 가지고 기도하지 않는다면 소용이 없습니다.

부족한 것이 있으면 후히 주시는 하나님께 기도하면 되는데 오직 믿음으로 구하며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이렇게 의심하며 믿음이 없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은 절대로 응답해 주시지 않습니다.


오늘 우리가 기도할 때 한 번 생각해 보세요.

" 난 진짜 하나님의 능력을 믿으며 기도하고 있는가?"

우리는 정말 믿지도 않으면서 아무 의미없이 습관적으로 하는 것은 아닌지요.


기도할께요, 기도합시다. 제가 기도해야 하는데요...

성도들의 거짓말 1위입니다. 말은 이렇게 하고 기도 안 할 때가 많아요.

기도의 참 맛과 능력을 아는 사람은 지나치는 인사처럼 쉽게 말하지 않습니다.


혹시 기도가 응답되지 않았다면 하나님 능력의 부족이 아니라 나의 믿음의 부족이 아닐까요?

믿고 기도합시다!!

정말 믿고 내가 기도할 때 하나님이 나의 가정과, 자녀,직장 그리고 사업장과 내 인생을 통치하여 주실 것입니다


믿는 마음으로 다시 한번 엎드려 보십시오.

의심하며 두 마음을 품어서 흔들리는 자들에게는 절대 응답하시지 않습니다

오늘도 염려함으로 쓸데없는 시간낭비를 하지 마시고 믿음의 기도를 주님께 드리기를 축원합니다!!


네~~ 믿음의 기도!!

목사님 말씀을 듣고 큰 찔림을 느끼시는 분들이 저를 포함해서 많을 것아요.

우리가 기도한다고 하지만 사실 안하고 기도하면서도 정말 응답될까?

믿음을 안갖고 했던 것 같아요,(장대진피디)


오늘 말씀은 목사님이 자기자신에게 선포하신 말씀이기도 하다고 하시네요.

기도하겠다고 습관적으로 약속한 사람들에게 어느 순간 바쁘다는 핑계로 하지 못한 것을 깨닫고 이동중인 차 안에서 찔림이 와서 엄청 울면서 "이 시간에라도 기도하자" 하면서 부탁받은 기도제목을 수첩에 적고 그 자리에서 기도를 했다고 합니다.



♥우리의 기도제목이 반드시 감사의 제목이 될 것을 믿고 인내하며 끝까지 기도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