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과 요리

남편이 좋아하는 평양냉면과 만두

유보배 2011. 7. 3. 23:09

 

 

냉면을 좋아하는 나에게

남편은 시원한 냉면이 아주 맛있는 집이 있다며 

먹으러 가자고 합니다

 

그래에?

나는 가늘고 쫄깃한 맛과 새콤달콤하게 무친 회냉면~

감칠맛나는 함흥냉면을 상상하면서 갑니다

 

가까운 지인부부도 불렀습니다

 

 

그러나 남편이 맛이 있다고 하는 냉면집은

메밀을 주원료로 면발이 거칠고 굵으며 먹으면 쉽게 뚝뚝 끊기는 것이 특징인

내게는 조금은 불은 듯 심심한 것 같은 평양냉면입니다

 

저번에 맛있다고 데려간 집도 역시나~~

오늘에서야 우리 남편이 좋아하는 냉면은

확실한 평양냉면이구나~~~

 

냉면요리를 해준 적이 없으니 참 부족한 마누라입니다.,,ㅋㅋ


 

 남편은  면을 가위로 자르지 않고 구수한 메밀의 향을 느끼며

먹는 것이 좋은가 봅니다

 

 

마음이 편한 사람들과

 남편이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니 내가 좋아하는

매콤하고 쫀득한  함흥냉면 맛은 아니지만

내마음이 좋습니다

 

고기만두도 속이 꽉꽉차면서도

담백하여 깔끔한 맛있네요

 

우리는 식사를 마치고  커피를 마시며

그동안의 안부를 물으며

진솔하고 따뜻한 시간을 나누었어요

 

아이들이야기.직장이야기등 ..

세상 살아가는 이런저런 이야기들을 나누며 말이죠

 

가끔씩은..

 약속없이 갑자기 만나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