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오징어 미니 김밥/ 매콤하고 맛나요

유보배 2023. 8. 18. 13:42

요리 프로를 보면 알고리즘에 걸려서

자꾸 요리가 나오는데요

ㅎㅎ요즘 미니 김밥이 많이 보입니다

 

https://youtu.be/yHp6XOfC1tQ

ㅎㅎ유튜브 영상의 이름도 재밌고요

매콤한 오징어무침이 

더운 여름에 입맛을 당기게 하네요

 

오징어를 이렇게 삶아 보기는 처음인데

너무 쉽더라고요

그냥 씻어서 넣고 1분. 다시 뒤집어서 1분

 

오~~ 물기도 없이 어찌나 부드럽고 촉촉한지

양념 없이 집어 먹어도 맛나요

 

어묵은 뜨거운 물을 붓고 휑궈내고요

단무지는 물기를 꼭 짜고

풋고추는 길게 자르고요( 청양고추도 넣었음)

 

물엿 대신 꿀 넣었어요

다른 양념은 똑같이 하고요

 

ㅎㅎ요렇게 그릇에 담아놓고요

 

늦둥이가 깻잎을 좋아해서 준비했어요

속재료는 얼마든지 다양하게 할 수 있어요

ㅎㅎ냉장고에 남아 있는 야채도 좋고요

자기가 좋아하는 것을 넣어도 되지요

 

ㅎㅎ 밥도 밑간을 해야 맛있쥬?

 

김이 길어서 그런지 잘 말리더고요

반으로 잘라서 먹어보니 

와웅~~ 매콤하면서도 맛나네요

 

반으로 잘라서 접시에 담으니

꽃처럼 예뻐요

ㅋㅋ그런데 울 늦둥이는 오징어를 안 좋아해요

오징어 튀김을 빼고는 안 먹는답니당

 

 엄마가 널 위해 미니김밥을 또 만들었어

이번에는 매콤해서 맛날 거야

오~~ 좋아요~~ 제육볶음 넣었어? 

 

ㅎㅎㅎ좋아라 한 입을 베어문 우리 하영

뭐야~~ 오징어잖아

 

난 오징어 싫어하는 거 알면서 왜 만들었어?

그래도 엄마가 널 위해 만들었으니 먹어봐유

 

힝~~ 난 오징어가 싫다고요

근데 너 오징어 튀김은 좋아하잖아

그건 튀김이니까 그렇지

 

튀김은 연근을 튀겨도 다 좋아한다고요

헐~~~ ㅋㅋㅋ

 

늦둥이의 입맛을 조금 바꿔주고

싶은 마음도 있지만

ㅎㅎ 사실은 보배도 먹고 싶었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