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삶 QT

CGNTV큐티(생명의 삶)/ 말씀과 성령으로 살아나 주님의 군사로 서십시오 (에스겔 37:1-14)

유보배 2016. 4. 14. 16:42



할렐루야~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시고 그런 하나님의 사랑은 우리에게 무한하게 부어집니다.

찬양하며 순종할 때도 사랑하시지만 절망하며 고통할 때도 먼저 다가오셔서 우리를 회복시키시고 영광스런 자녀로 세워가십니다

오늘 그 놀라우신 하나님의 사랑을 본문을 통해서 함께 묵상하겠습니다.


1 여호와께서 권능으로 내게 임재하시고 그의 영으로 나를 데리고 가서 골짜기 가운데 두셨는데 거기 뼈가 가득하더라
2 나를 그 뼈 사방으로 지나가게 하시기로 본즉 그 골짜기 지면에 뼈가 심히 많고 아주 말랐더라
3 그가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이 뼈들이 능히 살 수 있겠느냐 하시기로 내가 대답하되 주 여호와여 주께서 아시나이다

하나님이 회복시키시지 못할 대상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오늘 하나님은 에스겔을 굉장히 놀라운 환상 가운데로 인도하셔서 죽음의 골짜기에 있는 마른 뼈들을 보여 주십니다.

그러면서 이 뼈들에게 내가 생명을 주면 능히 살아나겠냐는 질문을 에스겔에게 하십니다.


이것은 우상을 섬기면서 하나님께 패역하고 인정하지 않았던 이스라엘을 상징하는 장면으로, 바벨론에 포로로 끌려간 이스라엘 백성은 마치 골짜기에 즐비한 마른 뼈들과 같이 깊은 절망 가운데 있었습니다.

아무런 소망이 없는 그들을 하나님께서 살리심으로 다시 하나님의 영광스런 자녀들로 살게 하시겠다는 의지의 표현입니다.


사람들이 불행해지는 것은 하나님의 뜻에서 벗어나 하나님과의 관계가 끊어질 때입니다.

생명의 근원이신 하나님과 끊어지면 우리의 마음은 근심하며 두려워져서 걱정이 엄습하게 됩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회복하시는 세 가지 방식은

1. 하나님의 인도하심입니다.

나의 인생의 창조주시며 구원자되시는 하나님의 손을 붙들고 나아가는 것입니다

2. 마른 뼈와 같은 우리 자신을 깨닫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없이는 우리는 다 말라서 생명의 기운이 없어지는 것입니다.

3. 날마다 주님의 부활신앙을 선포해야 합니다.

마른 뼈와 같은 나의 인생일지라도 주님의 생명의 기운으로 나는 다시 살아날 것을 믿습니다.


이런 고백을 하는 우리에게 하나님은 무한한 은혜를 베푸십니다.

이 세 가지 방식을 받아들임으로 우리 인생에도 생기가 불어오는 역사가 있기를 축원합니다


4 또 내게 이르시되 너는 이 모든 뼈에게 대언하여 이르기를 너희 마른 뼈들아 여호와의 말씀을 들을지어다
5 주 여호와께서 이 뼈들에게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내가 생기를 너희에게 들어가게 하리니 너희가 살아나리라
6 너희 위에 힘줄을 두고 살을 입히고 가죽으로 덮고 너희 속에 생기를 넣으리니 너희가 살아나리라 또 내가 여호와인 줄 너희가 알리라 하셨다 하라

이스라엘 우상에 대한 징계와 그런 이스라엘을 괴롭히던 에돔을 포함한 강국들에 대한 심판을 통과하고 있는 에스겔은 생기에 대한 메세지가 반갑지만 그것에 대한 기대감을 갖기에는 현실이 매우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그 질문 이후에 하나님이

누구신지를 선포하기 위해 그 뼈들을 살리시는 장면들을 보여주십니다.


7 이에 내가 명령을 따라 대언하니 대언할 때에 소리가 나고 움직이며 이 뼈, 저 뼈가 들어 맞아 뼈들이 서로 연결되더라
8 내가 또 보니 그 뼈에 힘줄이 생기고 살이 오르며 그 위에 가죽이 덮이나 그 속에 생기는 없더라
9 또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너는 생기를 향하여 대언하라 생기에게 대언하여 이르기를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생기야 사방에서부터 와서 이 죽음을 당한 자에게 불어서 살아나게 하라 하셨다 하라
10 이에 내가 그 명령대로 대언하였더니 생기가 그들에게 들어가매 그들이 곧 살아나서 일어나 서는데 극히 큰 군대더라

에스겔 선지자가 하나님 명령대로 마른 뼈들에게 말씀을 대언하자 흩어졌던 뼈들이 서로 연결되고, 살과 가죽이 생기는 기적이 일어납니다. 그리고 다시 말씀을 선포하니 생기가 그 속에 들어가 뼈들이 살아나서 지극히 큰 군대를 이룹니다


11 또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이 뼈들은 이스라엘 온 족속이라 그들이 이르기를 우리의 뼈들이 말랐고 우리의 소망이 없어졌으니 우리는 다 멸절되었다 하느니라12 그러므로 너는 대언하여 그들에게 이르기를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내 백성들아 내가 너희 무덤을 열고 너희로 거기에서 나오게 하고 이스라엘 땅으로 들어가게 하리라13 내 백성들아 내가 너희 무덤을 열고 너희로 거기에서 나오게 한즉 너희는 내가 여호와인 줄을 알리라14 내가 또 내 영을 너희 속에 두어 너희가 살아나게 하고 내가 또 너희를 너희 고국 땅에 두리니 나 여호와가 이 일을 말하고 이룬 줄을 너희가 알리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우리 인생속에 있는 마른 뼈의 영역에서 구해야 할 것은 성령의 임재와 통치입니다.

성령의 도우심을 통하여 하나님을 알고, 닮아가고 그분이 원하시는 것을 알 수 있는 능력을 얻게 됩니다 

우리에게 성령과 말씀을 주셔서 에스겔의 환상처럼 하나님의 큰 군대가 되어 영광을 증거하는 사람들이 되기 원합니다.


♥주님이 불어 넣으시는 생기로, 마른 뼈와 같은 우리가 주님의 인도하심속에 날마다 부활신앙을 선포하게 하소서♥

다음주 월요일은 개인사정으로 말씀배달을 쉬고 화요일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