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글

시어머니 추모예배/ 자녀에게 남겨야 할 신앙 유산(디모데후서 1:3-5)

유보배 2016. 4. 18. 00:13


추모예배는 고인을 기억하고 베푸신 하나님의 은혜를 생각하며 예배하는 것이므로 좋은 일입니다.

오늘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아 천국에 가신 어머님을 생각하며 정성된 마음으로 예배를 드리겠습니다.



묵상...시편 121편

내가 산을 향하여 눈을 들리라 나의 도움이 어디서 올까
나의 도움은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에게서로다
여호와께서 너를 실족하지 아니하게 하시며 너를 지키시는 이가 졸지 아니하시리로다
이스라엘을 지키시는 이는 졸지도 아니하시고 주무시지도 아니하시리로다
여호와는 너를 지키시는 이시라 여호와께서 네 오른쪽에서 네 그늘이 되시나니
낮의 해가 너를 상하게 하지 아니하며 밤의 달도 너를 해치지 아니하리로다
여호와께서 너를 지켜 모든 환난을 면하게 하시며 또 네 영혼을 지키시리로다
여호와께서 너의 출입을 지금부터 영원까지 지키시리로다


찬송 -------------- 301장 지금까지 지내온 것


기도 .....맡은 이


말씀....자녀에게 남겨야 할 신앙 유산


내가 밤낮 간구하는 가운데 쉬지 않고 너를 생각하여 청결한 양심으로 조상적부터 섬겨 오는 하나님께 감사하고

네 눈물을 생각하여 너 보기를 원함은 내 기쁨이 가득하게 하려 함이니

이는 네 속에 거짓이 없는 믿음을 생각함이라 이 믿음은 먼저 네 외조모 로이스와 네 어머니 유니게 속에 있더니 네 속에도 있는 줄을 확신하노라 (디모데후서 1장 3-5)


오늘 본문 3절을 보면 바울은 디모데를 생각할 때 마다 하나님께 감사한다고 했습니다.

디모데는 할머니 로이스와 어머니 유니게를 통해서 철저하게 성경으로 교육을 받았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교육받고 성장한 인물은 문제아가 될 수 없습니다.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았을 때이든지 길을 갈 때에든지 누워 있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강론할 것이며… 또 네 집 문설주와 바깥문에 기록할지니라 (신명기 6:7∼9)

미국의 대통령이었던 링컨은 “내가 오늘의 내가 된 것은 어머님이 가르치신 성경 말씀 때문”이라고 고백했습니다.    


부모가 자녀를 위해 남겨줄 위대한 유산이 있다면 믿음의 유산일 것입니다.

믿음의 유산을 물려준 가정은 행복하며 훌륭한 자녀는 현명한 어머니의 믿음의 결실입니다.

다음의 두 가지를 지켜서 아름다운 믿음을 계승하는 우리 가정이 되기를 원합니다.


1. 거짓이 없는 믿음

훌륭했던 신앙인들은 항상 하나님 앞에서 거짓이 없는 믿음을 가졌었습니다.그러나 많은 사람들의 신앙은 그렇지 못한 것이 사실입니다. 하나님 앞에서 솔직하게 선다고 하면서 실상은 자신을 감추고 거짓으로 서는 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거짓이 없는 믿음을 가져야먄 하나님과의 진정한 인격적 교제가 이루어지고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와 축복을 받아 누리게 됩니다.


2. 끊임없는 기도 생활

자녀들에게 물려주어야 할 귀한 유산은 끊임없이 기도하는 신앙입니다. 기도는 연약한 우리 인간이 하나님의 역사를 이루는 힘을 얻게 합니다. 그러므로 끊임없아 기도하는 신앙을 자녀들에게 심어주면 많은 권력과 재산을 물려주는 것보다 훨씬 값어치 있는 일입니다. 청결한 양심을 가지고 항상 하나님께 기도하며 이 세상에서 죄악을 멀리하는 성결한 삶을 살기를 원합니다.

그레서 언제나 하나님의 은혜를 감사하고 기뻐하면서 진실한 사랑을 나누며 살아가는 우리 가족이 되기 바랍니다.


찬송 ----------------312장 너 하나님께 이끌리어


주기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