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글

2015년 추석 가정예배 순서지입니다.

유보배 2015. 9. 27. 07:46




* 가정예배란*

전통적인 제사는 고인에게 드려졌지만 명절 가정 예배는 온 가정이 조상을 기억하되

하나님께 드리는 감사의 예배입니다. 이 예배를 통해 부활의 소망을 가지고

하나님의 은혜로 온 가족이 더욱 깊이 사랑하며, 화목한 가정을 이루길 바랍니다.


☺기 원 / 인도자

은혜의 주님, 우리가족 이 시간 추석 감사예배로 모였습니다.

이 예배를 받아주시며, 주님의 은혜를 내려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원드립니다.

 

☺신앙고백 / 사도신경

나는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천지의 창조주를 믿습니다. 나는 그의 유일하신 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습니다. 그는 성령으로 잉태되어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아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장사된 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으며, 하늘에 오르시어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거기로부터 살아있는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십니다. 나는 성령을 믿으며, 거룩한 공교회와 성도의 교제와 죄를 용서 받는 것과 몸의 부활과 영생을 믿습니다. 아멘.

 

☺찬 송 / 366장

 

☺기 도 / 맡은이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 이렇게 추석명절 우리가족 함께 한자리에 모여 예배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올해도 참 힘들고 어려운 시간들이 지나가고 있지만 주님이 계셔서 마음 든든히 먹고 살아갑니다. 저희들에게 더 큰 용기를 주시고, 새로운 각오로 살아갈 수 있는 힘을 주옵소서. 부모님께 효도하고 더 잘 섬기도록 도와주시며, 우리가 더욱 사랑하며 화목하게 살도록 도와주옵소서. 이 추석에도 힘든 이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들의 어려움을 보살펴 주소서. 우리 가족 모두 주님의 이름으로 선을 행하며, 주님께 영광 돌리며 살게 도와주소서. 이 예배를 기쁘게 받아주시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성경말씀 / 로마서 16장 19-20절 / 다함께

너희의 순종함이 모든 사람에게 들리는지라 그러므로 내가 너희로 말미암아 기뻐하노니 너희가 선한 데 지혜롭고 악한 데 미련하기를 원하노라 평강의 하나님께서 속히 사탄을 너희 발아래에서 상하게 하시리라 우리 주 예수의 은혜가 너희에게 있을지어다

 

☺말 씀/ 지혜롭게 하소서 / 맡은 이

오늘 주신 말씀은

 

첫째, 성도는 하나님께 순종하는 사람입니다.

순종이란 자발적이며, 왜 따르는지 이유를 알고, 하나님을 전적으로 신뢰할 때 하는 행동입니다.

억지로나 아무 생각없이 일하기보다 순종하여서 주님을 위해 헌신하는 재미를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하나님은 즐겨하시는 자를 복되다 하십니다.  

 

둘째, 선한데 지혜롭고 악한 데 미련하라고 하십니다.

선한 일이 잘될 수 있도록 머리 쓰는 것이 지혜입니다.

지혜롭게 살며, 할 일과 해서는 안 될 일을 잘 가리며 살아갑시다.

 

셋째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사단을 물리치십니다.

사단의 유혹과 시험에 기죽지 말고 힘 있고 당당하게 살아갑시다.

주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셔서 사단을 물리치며 승리하며 살도록 도와주십니다. 믿음으로 승리합시다.

 

☺부모님과 가족 간의 감사 인사하기

 

☺축 복 송 / 축복의 통로

당신은 하나님의 언약 안에 있는 축복의 통로

당신을 통하여서 열방이 주께 돌아오게 되리

 

☺주 기 도 / 다함께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아버지의 이름을 거룩하게 하시며, 아버지의 나라가 오게 하시며, 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소서.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고, 우리가 우리에게 잘못한 사람을 용서하여 준 것같이 우리 죄를 용서하여 주시고, 우리를 시험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악에서 구하소서. 나라와 권능과 영광이 영원히 아버지의 것입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