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대진, 주은혜가족

소망을 주는 성경 구절/ 건강과 돌보심의 약속(극동방송 장대진 지사장)

유보배 2018. 3. 6. 12:17


하나님의 은혜로 복강경 간암 수술을 잘 마치고

온전한 회복과 치유를 위해서

한 달 동안 요양병원으로 떠난 장대진 지사장님~


날마다 말씀과 기도 속에서 주님을 만나고


몸에 좋은 신선한 음식들을 먹으며


힐링을 주는 숲에서 산책을 하면서

건강을 회복하고 있는데요


아픈 중에도 녹음을 해서 보내준 말씀이

너무 은혜롭고 감동이 되어서  

그 소망의 말씀들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말씀을 보고 듣다가

믿음이 생겨서 그대로 믿어지면

이미 승리한 줄로 믿습니다!!



건강과 돌보심의 약속


여호와의 오른손이 높이 들렸으며

여호와의 오른손이 권능을 베푸시는도다

내가 죽지 않고 살아서 주의 행사들을 선포하리라.

주께서 나를 심히 징계하셨어도

죽음에 넘기지 아니하셨도다.

(시편 118:16-18)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

하나님께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으므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모두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이사야 53: 4-6)


저물매 사람들이 귀신 들린 자를 많이 데리고
예수께 오거늘 예수께서 말씀으로 귀신들을 쫓아내시고
병든 자들을 다 고치시니 이는 선지자 이사야를 통하여
하신 말씀에 우리의 연약한 것을 친히 담당하시고
병을 짊어지셨도다 함을 이루려 하심이더라.

(마태복음 8:16-17)


내 아들아 내 말에 주의하며 내가 말하는 것에 네 귀를 기울이라
그것을 네 눈에서 떠나게 하지 말며 네 마음 속에 지키라
그것은 얻는 자에게 생명이 되며 그의 온 육체의 건강이 됨이니라
모든 지킬 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잠언 4:20-23)


너희 중에 고난 당하는 자가 있느냐 그는 기도할 것이요

즐거워하는 자가 있느냐 그는 찬송할지니라

너희 중에 병든 자가 있느냐 그는 교회의 장로들을 청할 것이요

그들은 주의 이름으로 기름을 바르며 그를 위하여 기도할지니라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그를 일으키시리라

혹시 죄를 범하였을지라도 사하심을 받으리라

그러므로 너희 죄를 서로 고백하며

병이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큼이니라

(야고보서 5:13-16)

    

우리에게 있는 대제사장은 우리의 연약함을

동정하지 못하실 이가 아니요

모든 일에 우리와 똑같이 시험을 받으신

 이로되 죄는 없으시니라 
그러므로 우리는 긍휼하심을 받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얻기 위하여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갈 것이니라

(히브리서 4:15-16)


두려워 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이사야 41:10)


 너희 염려를 다 주께 맡기라

이는 그가 너희를 돌보심이라

(베드로전서 5:7)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지금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지으신 이가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너와 함께 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하지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로 지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니

(이사야 43:1-2)


주께 힘을 얻고 그 마음에 시온의 대로가 있는 자는 복이 있나이다

그들이 눈물 골짜기로 지나갈 때에 그 곳에 많은 샘이 있을 것이며

이른 비가 복을 채워 주나이다 그들은 힘을 얻고 더 얻어 나아가

시온에서 하나님 앞에 각기 나타나리이다

(시편 84: 5-7)



 베드로가 배에서 내려 물 위로 걸어서 예수께로 가되
바람을 보고 무서워 빠져 가는지라

소리질러 이르되 주여 나를 구원하소서 하니
예수께서 즉시 손을 내밀어 저를 붙잡으시며

이르시되 믿음이 작은 자여 왜 의심하였느냐 하시고
배에 함께 오르매 바람이 그치는지라
배에 있는 사람들이 예수께 절하며 이르되

진실로 하나님의 아들이로소이다 하더라

(마태복음 14:29-33)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히 하지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시니
곧 그 아이의 아버지가 소리를 질러 가로되

내가 믿나이다 나의 믿음 없는 것을 도와 주시옵서소서 하더라
예수께서 그 손을 잡아 일으키시니 이에 일어서니라

(마가복음 9:23,24,27)


큰 광풍이 일어나며 물결이 배에 부딪쳐 들아와

배에 가득하게 되었더라

예수께서는 고물에서 베게를 베고 주무시더니

제자들이 깨우며 이르되

선생님이여 우리가 죽게 된 것을 돌보지 아니하시나이까 하니

예수께서 깨어 바람을 꾸짖으시며 바다 더러 이르시되

잠잠하라 고요하라 하시니 바람이 그치고 아주 잔잔하여지더라

이에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어찌하여 이렇게 무서워하느냐

너희가 어찌 믿음이 없느냐 하시니

(마가복음 4: 37-40)



나는 여호와요 모든 육체의 하나님이라

 내게 할 수 없는 일이 있겠느냐

(예레미야 32:27)


지혜 있는 자는 궁창의 빛과 같이 빛날 것이요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빛나리라

(다니엘 12:3)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요한복음 14:1)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그들이 쫓겨난 자라 하매

 시온을 찾는 자가 없은즉

내가 너의 상처로부터 새 살이 돋아나게 하여 너를 고쳐 주리라

(예레미야 30:17)


사람들이 한 중풍병자를 네 사람에게 메워 가지고

예수께로 올새 무리들 때문에 예수께 데려갈 수 없으므로

그 계신 곳의 지붕을 뜯어 구멍을 내고

중풍병자가 누운 상을 달아 내리니

        예수께서 그들의 믿음을 보시고 중풍병자에게 이르시되

작은 자야 네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 하시니

(마가복음 2:3-5)


주 여호와께서 이 뼈들에게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내가 생기를 너희에게 들어가게 하리니 너희가 살아나리라

너희 위에 힘줄을 두고 살을 입히고 가죽으로 덮고

너희 속에 생기를 넣으리니 너희가 살아나리라

또 내가 여호와인줄 너희가 알리라 하셨다 하라

(에스겔 37:5-6)


하늘에서는 주 외에 누가 내게 있으리요

땅에서는 주 밖에 내가 사모할 이 없나이다

내 육체와 마음은 쇠약하나

하나님은 내 마음의 반석이시요 영원한 분깃이시라

(시편 73:25-26)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신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
스스로 지혜롭게 여기지 말지어다.

여호와를 경외하며 악을 떠날지어다.
이것이 네 몸에 양약이 되어 네 골수를 윤택하게 하리라.

(잠언 3:5-8)


선한 말은 꿀송이 같아서 마음에 달고
 뼈에 양약이 되느니라

(잠언 16:24)


마음의 즐거움은 양약이라도

심령의 근심은 뼈를 마르게 하느니라

(잠언 17:22)


눈이 밝은 것은 마음을 기쁘게 하고

좋은 기별은 뼈를 윤택하게 하느니라

(잠언 15:30)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활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판단하나니

(히브리서 4:12)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

내 속에 있는 것들아 다 그의 거룩한 이름을 송축하라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며 그의 모든 은택을 잊지 말지어다

그가 네 모든 죄악을 사하시며 네 모든 병을 고치시며

네 생명을 파멸에서 속량하시고 인자와 긍휼로 관을 씌우시며

좋은 것으로 네 소원을 만족하게 하사

네 청춘을 독수리 같이 새롭게 하시는도다

(시편 103:1-5)


내가 주께 대하여 귀로 듣기만 하였사오나

이제는 눈으로 주를 뵈옵나이다.

그러므로 내가 스스로 거두어들이고

 티끌과 재 가운데에서 회개하나이다

(욥기 42:5-6)


여호와께서 환난 날에 나를 그 초막 속에 비밀히 지키시고

그 장막 은밀한 곳에 나를 숨기시며 바위 위에 높이 두시리로다

이제 내 머리가 나를 두른 내 원수 위에 들리리니

내가 그 장막에서 즐거운 제사를 드리겠고

 노래하여 여호와를 찬송하리로다

여호와여 내가 소리로 부르짖을 때에 들으시고

또한 나를 긍휼히 여기사 응답하소서

 너희는 내 얼굴을 찾으라 하실 때에 내 마음이 주께 말하되

여호와여 내가 주의 얼굴을 찾으리이다 하였나이다

주의 얼굴을 내게서 숨기지 마시고

 주의 종을 노하여 버리지 마소서

 주는 나의 도움이 되셨나이다 나의 구원의 하나님이시여

나를 버리지 말고 떠나지 마옵소서

 내 부모는 나를 버렸으나 여호와는 나를 영접하시리이다

(시편 27:5-10)


♥녹음 파일(12분)이 용량을 초과해서

블로그에는 올리지 못하지만

개인적으로 톡 주시면 보내 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