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대진, 주은혜가족

하나님의 약병/ 두려움을 물리치고 확신을 얻기 위한 말씀

유보배 2020. 3. 17. 09:09


요즘 전 국민이 우울증 초기 증상처럼

우울하고 힘들고 갑갑한 일들이 많다고들 하지만

하나님의 약병을 들으며 힘을 냅니다


선하신 예수님이 우리의 목자라는 것이

얼마나 감사하고

힘과 용기와 위로가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두려움을 물리치고 확신을 얻기 위한 말씀 처방전!!


적은 무리여 무서워 말라 너희 아버지께서 그 나라를

너희에게 주시기를 기뻐하시느니라

(누가복음 12:32)

 

이는 나 여호와 너의 하나님이 네 오른손을 붙들고

네게 이르기를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를 도우리라 할 것임이니라

 

버러지 같은 너 야곱아 너희 이스라엘 사람들아 두려워하지 말라

나 여호와가 말하노니 내가 너를 도울 것이라

네 구속자는 이스라엘의 거룩한 이이니라

(이사야 41:13-14)


오직 내 말을 듣는 자는 평안히 살며

재앙의 두려움이 없이 안전하리라

(잠언 1:33)

 

사람을 두려워하면 올무에 걸리게 되거니와

여호와를 의지하는 자는 안전하리라

(잠언 29:25)

 

몸은 죽여도 영혼은 능히 죽이지 못하는 자들을

두려워하지 말고

오직 몸과 영혼을 능히 지옥에 멸하실 수 있는 이를 두려워하라

(마태복음 10:28)

 

내 아들아 완전한 지혜와 근신을 지키고 이것들이

네 눈 앞에서 떠나지 말게 하라

 

그리하면 그것이 네 영혼의 생명이 되며

네 목에 장식이 되리니

 

네가 네 길을 평안히 행하겠고

네 발이 거치지 아니하겠으며

 

네가 누울 때에 두려워하지 아니하겠고

네가 누운즉 네 잠이 달리로다

 

너는 갑작스러운 두려움도

악인에게 닥치는 멸망도 두려워하지 말라

 

대저 여호와는 네가 의지할 이시니라

네 발을 지켜 걸리지 않게 하시리라

(잠언 3:21-26)

   

여호와는 나의 빛이요 나의 구원이시니

내가 누구를 두려워하리요

여호와는 내 생명의 능력이시니 내가 누구를 무서워하리요

 

군대가 나를 대적하여 진 칠지라도

내 마음이 두렵지 아니하며

전쟁이 일어나 나를 치려 할지라도

나는 여전히 태연하리로다

(시편 27:1,3)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지금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지으신 이가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셨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나는 내 것이라

 

   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너와 함께 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하지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로 지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니

(이사야 43:1~2)

 

그러므로 우리가 담대히 말하되

주는 나를 돕는 이시니 내가 무서워하지 아니하겠노라

사람이 내게 어찌하리요 하노라

(히브리서 13:6)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의 막대기와 지팡이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시편 23:4)


주의 눈은 의인을 향하시고 그의 귀는 의인의 간구에 기울이시되

주의 얼굴은 악행하는 자들을 대하시느니라 하였느니라


또 너희가 열심으로 선을 행하면 누가 너희를 해하리요

 

그러나 의를 위하여 고난을 받으면 복 있는 자니

그들이 두려워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며 근심하지 말고

(베드로전서 3:12-14)

 

너는 공의로 설 것이며 학대가 네게서 멀어질 것인즉

네가 두려워하지 아니할 것이며

공포도 네게 가까이하지 못할 것이라

(이사야 54:14)

 

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고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우리가 아빠 아버지라고 부르짖느니라

(로마서 8:15)


주께서 내 원수의 목전에서

내게 상을 차려주시고

기름을 내 머리에 부으셨으니 내 잔이 넘치나이다

(시편 23:5)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과 같지 아니하리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요한복음 14:27)

 

이에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어찌하여 이렇게 무서워하느냐

너희가 어찌 믿음이 없느냐 하시니

(마가복음 4:40)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마음은

두려워하는 마음이 아니요

오직 능력과 사랑과 절제하는 마음이니

(디모데후서 1:7)   




오늘 주시는 말씀들을 블로그에 적으며

계속해서 읊조려보는데

요한복음과 히브리서의 말씀이 더욱 마음에 다가옵니다


 마음에 근심하지도 두려워하지도 않기를 원해요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것은 재앙이 아니고

미래와 희망을 주려는 것임을 믿습니다.


주는 나를 돕는 이시니

내가 무서워하지 아니하겠노라

사람이 내게 어찌하리요~~


모두가 힘들고 어렵다고 말하는 때지만

하나님께서 함께 하신다면

어떤 상황을 만나더라도 은혜와 평안이 충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