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글

유년부 예배 /야곱이 본 사닥다리(창세기28:10~22)...박세진 목사

유보배 2022. 2. 20. 15:28

예수님을 좋아하는 우리 재이

주일날 오천감리교회 유년부 예배에 간다고

헌금도 미리 준비해 놓고요

할배와 함께 오천교회에 왔습니다

 

 처음 들어가는 유년부 교실이지만

부끄러워하지 않고

문을 열고 잘 들어가니 감사해요.

 

하나님~~ 오늘 처음 유년부에 들어온 우리 재이

예배를 잘 드릴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그런데 신나는 율동 시간은 쑥스러운지

따라 하지 않고 가만히 있네요

에고~~ 적응을 못할까 봐 약간 걱정이 되는데요

 

다행히도 기도 시간에는

무릎을 꿇고 예쁘게 기도하니 감사해요

 

믿어요 그 약속 아브라함처럼
아무것도 보이지 않아도
아무것도 들리지 않아도
믿어요 그약속
하나님이 하실 거예요


믿어요 그 능력 베드로처럼
바다 위를 걸어오신 예수님
 거센 파도 잠잠케 하시는
믿어요 그 능력
예수님이 하실 거예요

 

ㅎㅎ 어린양 성가대의 힘찬 찬양~ 

씩씩해서 은혜롭습니다

우리 재이에게도 도전이 될 거예요

 

오늘 말씀은 박세진 목사님이 전해주셨는데요

어린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서

성경 말씀을 재미있게 잘해주시더라고요

 

ㅎㅎ이때부터 우리 재이의 눈이 반짝반짝~~

아브라함, 이삭, 야곱, 요셉으로 이어지는 이스라엘의 역사

평소 성경동화를 통해 잘 알고 있는데요

 

우리 재이는 용감한 다윗을 좋아하고요

이스라엘 민족을 이끈 모세,

꿈쟁이 요셉, 사자굴 속의 다니엘.

지혜로운 왕비 에스더 등

 

많은 성경의 인물들을 좋아하지만

예수님을 제일 좋아한답니다

이유는 우리를 구원해주셨기 때문이래요

 

지난주 말씀 아브라함과 이삭의 뒤를 이어서

오늘은 하나님의 약속을

따라간 사람에 대해서 배우는데요

 

ㅎㅎ오늘 말씀의 주인공은

당연히 야곱이겠지요?

 

야곱이라고 정답을 큰소리로 말해서

사탕을 선물로 받았답니다

ㅎㅎㅎ 할배에게 선물로 줄거랍니다.

 

"속이는 자"라는 자기 이름처럼

팔죽 한 그릇으로 형 에서를 속인 야곱은 

아주 소중한 장자권을 받게 되는데요

 

장자권은 아주 큰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장자권은 아버지의 축복을 받을 수 있거든요

 

"이제 이 가정은 네가 이끌어 갈 수 있어

지금까지 우리 집에 베푸셨던

하나님의 모든 은혜가 이제 너에게로 흘러갈 거야

네가 하나님의 은혜받는 자가 될 거야"

 

이렇게 소중한 장자권을 빼앗긴

형에서는 화가 나서

야곱을 죽이려고 하자 야곱은 외삼촌 집으로 도망을 가지요

 

하란을 향해 도망가는 길에 저녁이 되자

너무 힘들어서 주변에 있는 돌 하나를 베개 삼아 자는데

꿈속에서 사닥다리를 보게 됩니다

 

하나님은 잠든 야곱의 꿈에 찾아오셔서

사닥다리와 천사들을 보여주시고

하나님께서 함께 하신다는 약속을 주십니다

 

아멘~~

내가 아브라함과 너의 아빠 이삭에게 

함께 했던 것처럼

너와 함께 하겠다는 약속이며 축복의 말씀이에요

 

우리 친구들이 정말 하나님을 만나서

야곱처럼 기뻐서 예배드리는

친구들이 되기를 촉복해요

 

하나님은 성실하신 분이에요

약속한 것이 있으시면 반드시 이루시는 분이에요

내가 너를 사랑할 거야, 너를 복을 줄 거야

 

그런데 우리 친구들이 해야 할 일이 있어요

우리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서 준비하는 거예요

그것이 무엇이든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하는 거예요

 

 하기 싫어도, 지루해도 이겨내면서

내가 쓰임 받는 그날을 기다리면서

열심히 준비하는 거예요

 

가장 좋은 때에 가장 좋은 것을 주시며

우리를 사용하시는 줄 믿습니다 

그렇게 쓰임 받는 하나님의 자녀들이 되기를 축복합니다

 

우리 재이가 처음 유년부에 나왔다고

선물도 주시네요

 

ㅎㅎㅎ그런데 꿀떡을 좋아하는 우리 재이는

 선물보다 저 떡은 언제 먹냐며 물어보네요?

코로나 때문에 집으로 갈 때 줄거라고 설명합니다

 

이제는 분반공부를 하는 시간이에요

 

ㅎㅎ잘 따라 하는 재이를 보니

뿌듯하고 기특합니다

 

하나님~~~ 오늘 야곱에게 주신 약속의 말씀처럼

언제나 하나님이 함께 하심을 믿으면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하게 해 주세요!!

모든 예배의 순서가 끝나고

기다리던 꿀떡을 받은 우리 재이

ㅎㅎ 어서 먹고 싶겠지요?

 

할렐루야~~영의 양식도 듬뿍 공급받고

달콤 고소한 핫도그도 맛나게 먹는 

즐겁고 행복한 재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