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삶 QT

사명완수에 집중하는 신실한 종(창세기 24:28-53)..생명의 삶,큐티/CGNTV

유보배 2013. 2. 14. 07:12

우리는 인생의 어떤 계절을 만났나요

너무나 힘들고 어려운 추운 계절을 만났습니까?

왜 내 인생에 이런 일들이 있어날까, 하나님은 정말  나를 사랑하시고 나와 함께 하시는가....

이런 답답함속에서도 잊지 말아야 할 것은 하나님의 섭리가 있다는 것이에요

 

내가 해석할 수 없고 납득할 수 없는 상황속에서도

하나님은 모든 것을 아시고 진행하셔서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신다는

하나님의 섭리와 주권을 인정해야 합니다

오늘 하루도 우리 인생에 하나님의 섭리와 주권이 있음을 믿고

하나님을 바라보며 나아갑시다

 

28 소녀가 달려가서 이 일을 어머니 집에 알렸더니
29 리브가에게 오라버니가 있어 그의 이름은 라반이라 그가 우물로 달려가 그 사람에게 이르러
30 그의 누이의 코걸이와 그 손의 손목 고리를 보고 또 그의 누이 리브가가 그 사람이 자기에게 이같이 말하더라 함을 듣고
    그 사람에게로 나아감이라 그때에 그가 우물가 낙타 곁에 서 있더라
31 라반이 이르되 여호와께 복을 받은 자여 들어오소서 어찌 밖에 서 있나이까 내가 방과 낙타의 처소를 준비하였나이다 

아브라함의 종이 우물가에서 리브가를 만난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리브가의 오빠 라반이 달려 나와 아브라함의 종을 집으로 인도하는데 이것은 우연이 아닌 하나님의 섭리요 역사입니다.

아브라함의 종은 하나님의 역사하심과 섭리를 발견하면서 그의 집으로 들어갑니다

하나님은 어제도 오늘도 나와 함께 하시고 내일도 우리 삶을 인도하시는 분이지요

 

요셉과 함께 하시는 하나님은 고통가운데서도 애굽의 총리로 세워냅니다

물에서 건져내어 히브리 유모에게서 맡겨진 모세도 우연이 아닌 하나님이 하신 일입니다

우리 삶속에서 우연히 일어나는 일같아도 그것은 모두 하나님의 섭리입니다

우리들이 인생의 어떤 계절에 놓여있다 할지라도 하나님이 우리와 함게 하셔서 인도하시니

하나님이 이루실 놀라운 일을 기대하면서 믿음으로 나갑시다.

하나님은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33 그 앞에 음식을 베푸니 그 사람이 이르되 내가 내 일을 진술하기 전에는 먹지 아니하겠나이다 라반이 이르되 말하소서
34 그가 이르되 나는 아브라함의 종이니이다

35 여호와께서 나의 주인에게 크게 복을 주시어 창성하게 하시되 소와 양과 은금과 종들과 낙타와 나귀를 그에게 주셨고
36 나의 주인의 아내 사라가 노년에 나의 주인에게 아들을 낳으매 주인이 그의 모든 소유를 그 아들에게 주었나이다

아브라함의 종은 자기 기도에 응답하시는 하나님을 보고 기뻤습니다

그 집에서 자기 자신이 누구인지를 밝히고 자기사명을 위해 진지하게 나아갑니다

아브라함은 하나님이 축복한 사람이고 자기가 왜 오게 되었는지 설명하지요

 

우리 삶의 목적은 먹고 마시는 것에 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는 것이지요

인생의 사명과 목적을 위해 나아가는 인생은 복된 인생입니다

내 인생에 일어나는 모든 일들은 하나님의 뜻이다~

나의 남편과 아내는 모두 하나님이 나에게 주신  하나님의 뜻이다~

목사님은 이것이 흔들릴 때 우리는 자꾸만 불행해진다고 하시네요

 

나는 하나님의 뜻을 위해 일하고 있는가?

내가 하고 있는 일이 하나님의 뜻인가? 분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50 라반과 브두엘이 대답하여 이르되 이 일이 여호와께로 말미암았으니 우리는 가부를 말할 수 없노라

하나님의 뜻을 따르는가, 나의 뜻을 따르는가?

 

51 리브가가 당신 앞에 있으니 데리고 가서 여호와의 명령대로 그를 당신의 주인의 아들의 아내가 되게 하라

52 아브라함의 종이 그들의 말을 듣고 땅에 엎드려 여호와께 절하고

신실한 아브라함의 종. 하나님의 뜻을 따르는 아브라함의 종

우리는 하나님의 종입니다

종은 신실함과 충성됨이 있어야 하지요

 

하나님~

우리 삶은 결코 우연이 아닌 모든 과정속에 하나님이 함께 하심을 믿음의 눈으로 바라봅니다

오늘도 삶속에서 하나님의 주권과 섭리를 믿고 사명을 따라 기쁘고 찬양하며 승리하는 우리 모두가 되게 해주세요

예수님 이름으로 축복하며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