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삶 QT

CGNTV QT (생명의 삶)/ 아침마다 주의 말씀을 듣게 하소서(시편143:1-12)...여성민목사

유보배 2013. 5. 23. 06:10

살롬~~여러분들은 어떠한 마음으로 아침을 맞이 하시나요?

어제는 CGNTV 큐티동영상이 업데이트가 안 되어서 QT를 할 수 없어 안타까웠는데요

다행히도 CGNTV는 새벽기도회와 큐티 본문말씀이 같기에 많은 은혜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아침마다 온 세상을 위한 복음의 통로인 CGNTV가 우리들 곁에 있음이 얼마나 감사한지요?

 

아침에 어떠한 마음으로 일어나는가에 따라서 하루가 결정되고 그것이 우리들의 인생을 결정할 수도 있기에

우리들은 매일 아침이 중요합니다

오늘 본문에서는 다윗이 가장 힘들고 어려울 때 아침에 일어나는 자세에 대해서 말하고 있는데요.

우리들도 말씀으로 거룩한 하루가 되고 승리하는 하루가 되기를 바랍니다.

다윗은 자신의 아들 압살롬에게 쫒겨다니며 거의 목숨을 잃을 뻔한 가운데서 오늘 시편을 짓게 됩니다

 

1.여호와여 내 기도를 들으시며 내 간구에 귀를 기울이시고 주의 진실과 의로 내게 응답하소서

다윗은 얼마나 곤고한 자리에서 시편을 짓게 된 것일까요?

내가 억울하고 힘들고 어려울 때 하나님의 진실과 의가 이 모든 환경을 이끌어 달라는 것입니다

우리들이 힘들고 어려울 때 하나님의 진실함과 하나님의 의가 우리의 상황들을 변화시킴을 믿습니다

2.주의 종에게 심판을 행치 마소서 주의 목전에는 의로운 인생이 하나도 없나이다

모든 사람은 의로운 사람이 없으니 다윗도 자신의 연약함을 고백합니다

나의 말의 실수,행동의 실수, 다른사람을 함부로 대했던 모든 마음들을 고백하는 것입니다

나는 의로운 사람이 아니니 하나님의 은혜가 필요합니다

 

3.원수가 내 영혼을 핍박하며 내 생명을 땅에 엎어서 나로 죽은지 오랜 자 같이 흑암 속에 두었나이다.

4.그러므로 내 심령이 속에서 상하며 내 마음이 속에서 참담하나이다

죽은지 오래되었고 아무 소망도 없는 움직일 수 없는 상태인데 기도를 드리는 것입니다

정말 힘들어요. 하나님 도움이 없으면 아무 것도 할 수 없습니다

 

5.내가 옛날을 기억하고 주의 모든 행하신 것을 묵상하며 주의 손이 행하는 일을 생각하고

6.주를 향하고 손을 펴고 내 영혼이 마른 땅 같이 주를 사모하나이다(셀라)

내가 아무것도 바라보지 못할 때 기름 부어 주시고 왕으로 세워주시고 나라를 다스리게 하신 하나님~~

다윗은 여태껏 도와 주셨던 과거 하나님의 능력을 생각합니다

진정한 믿음은 힘들고 어려울 때 과거를 돌이켜보는 것입니다

앞이 보이지 않을 때 그동안 하나님이 나를 지켜주신 것을 바라보는 것이 믿음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광야에서 물이 나오지 않을 때 불평을 합니다

그러나 홍해를 갈라주신 과거를 돌이켜 생각하면 그럴 수가 없었어요

우리의 불평과 불만은 그동안 우리를 지켜주신 하나님의 능력을 바라보지 못할 때 나옵니다

 

그동안 힘들고 어려워도 우리 삶 가운데 우리 가정을 지켜주시고 자녀들을 주신 하나님을 바라봅니다

우리에게 빛과 능력을 주시고 살 길을 주신 하나님을 바라보고 믿음으로 선포하고 나갈 때

홍해도 갈라지고 요단강도 갈라지는 역사가 일어납니다, 우리 안에 이런 고백과 함께 기적이 일어나기를 바랍니다.

 

7.여호와여 속히 내게 응답하소서 내 영이 피곤하니이다 주의 얼굴을 내게 숨기지 마소서

내가 무덤에 내려가는 자 같을까 두려워 하나이다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어서 자기 아버지를 끝까지 추적하여서 없애려는 압살롬입니다.

그런 아들을 바라보고 받아들여야 하는 다윗의 마음은 얼마나 힘이 들었을까요?

마치 무덤에 한걸음 한걸음 내려가는 것 같이 죽음을 직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힘들고 어려울 때 다윗이 선택한 것은 하나님의 도우심인 기도입니다

 

8.아침에 나로 주의 인자한 말씀을 듣게 하소서 내가 주를 의뢰함이니이다 나의 다닐 길을 알게 하소서

   내가 내 영혼을 주께 드림이니이다

힘든 밤이 지나면 아침에 나로 하여금 주의 인자한 말씀을 듣고 소망을 달라는 표현입니다

치열한 경제사회의 여러 관계들, 직장의 동료들, 가족들간의 오해되는 부분들, 친구들간의 문제들...

우리가 살아 가는 경쟁시대에서 우리들이 하루하루 사는 것이 얼마나 힘든가요?

 

그럴지라도 기도하는 우리들에게는 하나님이 계십니다

내가 너를 보호해주마, 내가 너를 지켜주마, 너를 도와주마~~

하루의 시작을 하나님 말씀과 함께 한다면 얼마나 힘이 되고 신나고 즐거울까요?

우리들의 삶이 아침에 주님의 음성을 꼭 들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칠흙같은 어두움이 물러가고 빛이 되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직접 경험하기를 원합니다

 

9.여호와여 나를 내 원수에게서 건지소서 내가 주께 피하여 숨었나이다

10.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니 나를 가르쳐 주의 뜻을 행하게 하소서 주의 영은 선하시니 나를 공평한 땅에 인도하소서

우리의 피할 길은 하나님밖에 없습니다. 여호아 하나님밖에 없습니다

하나님의 이름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엘로힘(강하신 하나님) 엘 샤다이(전능하신 하나님) 여호와(스스로 계시는 하나님)

여호와 이레 (준비하시는 하나님) 여호와 라파(치료하시는 하나님) 여호와 닛시(승리의 깃발이신 하나님)

여호와 삼마(거기 계시는 하나님) 여호와 살롬(평강의 하나님)

이런 하나님 음성을 매일 매일 들을 수 있다면 우리는 승리할 수 있습니다

 

아침에 다른 것부터 생각마시고 하나님 음성 듣기를 자청해야 합니다

눈을 뜨고 의식이 있는 그 순간 하나님 감사합니다~말씀하여 주세요!! 라고 선포할 때

주님은 세밀하게 말씀해주시고 하루의 일과를 계획해주시고 우리들의 인생도 도와주실 줄 믿습니다

 

11.여호와여 주의 이름을 인하여 나를 살리시고 주의 의로 내 영혼을 환난에서 끌어내소서

12.주의 인자하심으로 나의 원수들을 끓으시고 내 영혼을 괴롭게하는자를 다 멸하소서 나는 주의 종이니이다 

여호와의 이름을 가지고 나를 보살펴 달라는 다윗의 고백입니다.하나님은 하나님의 이름으로 우리를 보호하시고 인도하십니다

내 이름을 걸고 너를 축복하니 두려워하지 말라고 하십니다. 주의 인자하심으로 나의 원수들을 끊어 내실 것입니다

오늘도 기도하시고 승리하십시오

 

아침에 내게 어떤 말씀을 주시는가? 짧더라도 큐티를 통해 나에게 들려주시는

성령의 음성을 들으시고 늘 평안가운데 여호와의 이름을 가지고 승리하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우리에게 평강을 주셔서 가장 힘들고 어려울 때

주의 평강이 우리를 덮어주시고 하나님주시는 말씀을 매일 아침마다 경청하고 생활속에서 적용하기를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