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새, 곤충

헉~~제비가 또 집을 짓네요

유보배 2013. 7. 8. 09:39

 

 

세상에 이게 도대체 무슨 일인가요?

얼마 전 제비부부가

우리 집에 귀여운 둥지를 만들었죠.


제비알을 4개나 낳고 부화해서 부부가

 열심히 먹이를 날아 먹여 키우다가

새끼들이 날 수 있으니 자기들 둥지를 떠나


우리 동네에서 날아 다니길래 좀 섭섭했는데요

이제 가을이 되면 떠나고

내년 봄에나 오려나...라고 생각했지요.

 

 

엊그제부터 다시 지지배배~~~거리더니요

 

뜨아~~~~다시 집을 짓기 시작하네요?

 

여기 멀쩡한 집이 있는데 ...

 

그건 그냥 놔두고 이 쪽에다 새로 지으면서

 

 

지푸라기와 진흙을 테크에 떨어뜨리고 있습니다~~

얘네들이 내가 예뻐하는 것을 안 것인가요?

에궁..그래도 배설물과 지저분한 것들 청소하기는 싫은뎅..ㅎㅎ

 

 

 

나 원 참..애네들은 또 어디서 왔지요?

다시 부부가 교대로 일을 합니다

모두 일가 친척인가봐요


함께 다니는데 20마리도 넘는 것 같아요

이러다가 우리 마을이 호수마을이 아닌

 제비마을이 되겠네요..ㅎㅎ

 

그런데 가까이서 보면 엄청 귀엽게 생겼지요?

가까이 가도 도망도 안 가요~~~

 

아침에 바쁜데 일도 못하고 또 동영상을 찍습니당~~

암만 해도 제비에게 중독이 되었나 봐요~~

입으로 물고 와서 꾹꾸 누르고 굉장히 정교하게 지어요


주위를 살피면서 부부가 교대로 쉬지 않고 일하네요

동물도 저렇게 열심히 사는데...

우리들도 더 열심히 최선을 다해 살아야겠어요.


좋은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