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황도 쉐라톤에서 노산 북구수까지 가는 길/중국 청도여행

유보배 2013. 9. 24. 19:12

아침을 먹은 우리 일행은

오전 8시 30분까지 집합~~ 

 

호텔정문 입구에는 결혼식을 하는

 예식차량들이 즐비한데요

중국사람들은 결혼할 때 부를 상징하는 차를 10 대씩 끌고 한다고 해요



 한족들은 또 결혼하는 여자에게 1000 위엔 정도를 준다고 합니다

2000 만원 정도의 돈을 주는 것은

그동안 딸을 잘 키워준 것에 대한 인사라고 합니다

 

우스운 말로 딸을 시집 보내면서 받은 돈으로

아들을 장가보내기도 한다네요...ㅎㅎ

그럼 딸을 많이 낳으면 부자가 ??ㅋㅋㅋ

 

 

 

중국 청도에서 본 모든 신호등에는 저렇게 숫자를 표시하는데요

쳐다보고 있자니 은근 재미있습니다

함께 따라서 초를 세다보면 시간도 빨리 지나는 것 같아요..ㅎㅎ

 

그리고 길 옆의 빨간 현수막은 부동산회사에서

아파트나 상가를 분양하는 광고라고 하네요


새로운 도시 성장과 함께 많은 건물들이

우뚝 우뚝 들어섰지만

아직도 건축 중인 건물들이 많이 보입니다

 

100년의 역사를 가진 청도는

지금까지는 산둥성에 속했지만


 

900 만 명의 인구를 가진 청도는

 앞으로의 중국에서 4 번째

새로운 직할시가 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이것은 청도-교주만 해저터널입니다

 

속은 통영에 있는 해저터널처럼

그냥 터널같습니당~~ㅎㅎ

 

 

저 멀리 청도 앞 바다에 떠 있는

작은 섬은 소청도라고 합니다


 

총 440m의 칭다오 잔교는

1891년 독일군과 일본군의 침략을 막기 위해

간이 부두로 건설되었으며


청도(칭다오)맥주의 라벨을 장식하는 청도의 상징물로서

100년이 조금 더 된 청도의

모든 역사를 지켜본 곳이기도 하답니다

 

잔교가 유명하긴 유명한가 봅니다

다리를 건널수도 없는데

많은 사람들이 왔다갔다 하네요

 

 

 

어제 밤 보았던 5.4운동의 상징인

 빨간 조형탑도 지나고..



청도 시내에서 한 50 분 정도를 왔나요??

길이 약간 막히는 것 같더니 

 멋진 산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우와~~기암괴석이 정말 멋진 산이네요~~~

 

 노산의 계곡중 볼거리가 제일 많은 북구수

노산의 북쪽코스로 9개의 맑은 계곡이

 흐른다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네요


드디어 도착한 중국의 노산 북구수!!

작은 금강산이라고 불리는 아름다운 계곡이라하니

정말 기대됩니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