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기도

고난주간 특새 5/내가 목 마르다, 다 이루었다(요한복음 19:28,30)..이종목목사

유보배 2014. 4. 18. 09:06

오늘은 고난기간 중 예수님이 십자가 지신 것을 기념하는 성금요일입니다

죄 없으신 예수님은 우리의 죄를 대속하기 위하여

십자가에서 물과 피를 쏟으시며 모진 고통을 당하셨습니다


오늘 예수님의 죽으심과 세월호 침몰사고로 

고통 당하는 사람들을 위해

금식하며 기도했으면 좋겠습니다 

 

기도 순서를 맡은 학생이 '세월호 침몰사고 학생'들을 위해

 간절하게 기도를 하니 더욱 가슴이 미어지네요.


빛되신 주님께서 기적을 베푸시어

 내 자식같은 우리 자녀들을 한 생명이라도

더 구원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새벽부터 하나님을 찬양하는 오천교회 중고등부 찬양단 모습입니다

 

(이종목목사님 설교 요약입니다)

 

역사의 주인되시는 하나님이 여주, 이천지방의 장자교회인

우리교회와 성도들을 축복해주실 것을 믿습니다

일제시대와 6,25 그리고 홍수의 피해 속에서도 지켜주신

하나님이 이 새벽에도 은혜주실 줄 믿습니다

 


그 후에 예수께서 모든 일이 이미 이루어진 줄 아시고 성경을 응하게 하려 하사 이르시되 내가 목마르다 하시니  

거기 신 포도주가 가득히 담긴 그릇이 있는지라 사람들이 신 포도주를 적신 해면을 우슬초에 매어 예수의 입에 대니  
예수께서 신 포도주를 받으신 후에 이르시되 다 이루었다 하시고 머리를 숙이니 영혼이 떠나가시니라 (요한복음 19:28-30) 


십자가 밑에 있던 사도요한은 예수님이 말씀하신 것 중에서

 2가지를 특별히 강조했습니다

내가 목마르다는 인간의 고통이고 다 이루었다는 승리의 표현입니다

 

이로써 너희가 하나님의 영을 알지 못하니 곧 그리스도 예수께서 육체로 오신 것을 시인하는 영마다 하나님께 속한 것이요

예수를 시인하지 아니하는 영마다 하나님께 속한 것이 아니니 이것이 곧 적그리스도의 영이니라 오리라 한 말을 너희가

들었거니와 지금 벌써 세상에 있느니라(요한 1서 4:2-3)

예수님이 육신을 입고 이 땅에 오셨다는 것을

믿는 사람은 하나님께 속한 사람입니다


인간의 뇌는 자기가 경험한 것만 알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은하계는

천억개가 넘어도 우리는 알 수가 없습니다.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오신 주님은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신 분입니다

하나님의 도는 육을 가진 우리 인간은 도저히 알 수가 없습니다

그러기에 예수님은 우리가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육신의 옷을 입고 오셨습니다

 

내가 목 마르다는 상처받은 사람에게 목마름은 정말 큰 것입니다

39가지 채찍으로 맞고 가시관을 쓰시고 피 흘리며

골고다까지 끌려가신 예수님은 십자가에 못 박히셨습니다


예수님은 인간이 당할 수 있는 모든 고통을 당하시

타는 목마름으로 목마르다고 하셨습니다

 

저도 어제 밤 12시까지 세월호 여객선침몰사고 뉴스를 보고 새벽에도 보았습니다

한 사람이라도 포기하지 않기에 안타까운 마음으로 보고

구조하는 손길과 가족들을 위해 기도하는 것입니다


하나님도 우리 한 영혼이라도 포기되지 않기 때문에

 육신의 몸을 입고 이 땅에 오신 것입니다

 

다 이루었다는 빚을 다 갚았다는 말씀입니다.

예수님은 우리 죄의 빚을 다 갚아주심으로

인류구원의 사명을 다 완성했습니다.


2000년 전 예수님의 십자가 사건은 과거가 아닌

현재까지도 영향을 미치는 현재완료형입니다

말씀이 육신이 되어 오신 주님은 구원을 위하여 우리 죄의 빚을 다 갚아주셨습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살리기 위해 양이 대신 죽는 것 처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였습니다.


또한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신 분입니다


예수님을 화목제물로 세우심은 우리 죄를 간과하시는

하나님이 단번에 영원한 제사를 드린 것입니다

 

전에는 내가 나의 주인이였지만

이제는 주님이 나의 주인이 되어서

우리의 죄를 사해 주셨습니다.


주님을 영접하는 사람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습니다

또한 예수님을 믿으면 영생을 얻고

심판에 이르지 않으며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기는 것입니다

테텔레스타이(Tetelestai) = 다 이루었다

우리를 구원하라고 하나님이 시키신 일을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죄의 빚을 다 갚았다는 사명완수입니다.



이제 우리는 주님으로 인하여 새생명을 얻었으니

주님 안에서 누리는

자유함과 기쁨이 있기를 축원합니다

 

우리 죄를 위해 고난받으신 주님을 묵상하며 더 많은 영혼들을 위해 기도하고 사랑하게 하소서 ♥ 



온 우주를 창조하신 하나님,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를 죄를 구원해주신 예수님을 찬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