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삶 QT

CGNTV큐티(생명의 삶)/하나님을 경외하는 삶이 가장 복된 삶입니다 (잠언 1:1~19)

유보배 2015. 8. 17. 21:20


할렐루야~~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크시고도 세밀하신 은혜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저번에 받은 종합건강검진에서 제 몸속에 담낭결석들이 발견되면서 내일 담낭제거수술을 받게 되었는데요.


평소 별다른 증상이 없었기에 전혀 깨닫지도 못했는데 사위가 선물한 건강검진티켓으로 복부초음파에서 담낭결석들을 발견하게 되었고 하나님께 기도하던 중에 간담췌외과 전문의로 유명한 김정윤원장님을 알게되어 상담하고 수술날짜를 잡게 된 것입니다. 이런 모든 과정들을 생각하니 돌보아주시는 하나님의 은혜가 참으로 세밀하고 감사해서 나도 모르게 눈물이 나왔습니다.


내일 오전의 단일공 복강경 담낭절제수술을 위한 기도를 부탁드리며 시간적 여유가 없을 것 같아서 미리 보내드립니다.

목사님들의 말씀과 책자를 보고 요약해서 전해드리는 CGNTV 큐티말씀은 몸이 회복하는 대로 다시 배달해 드릴께요.

모두들 건강 유의하시고 하나님이 주신 성전인 우리 몸을 잘 돌보며 더욱 강건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그동안 에베소서를 통해 많은 은혜를 받았는데요. 오늘부터는 구약의 잠언을 함게 나누게 되었습니다.

잠언은 주옥같은 하나님의 지혜의 말씀들이 우리 일상의 삶가운데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에 대한 지침을 줍니다.

잠언의 말씀은 31장으로 되어있는데 당시의 지혜의 격언들을 모아놓은 책이기에 매일 날짜에 맞추어 한 장씩 읽어도 됩니다.

앞으로 잠언 말씀을 통해 귀한 하나님의 지혜를 얻는 축복의 시간들이 되기 바랍니다


1 다윗의 아들 이스라엘 왕 솔로몬의 잠언이라
2 이는 지혜와 훈계를 알게 하며 명철의 말씀을 깨닫게 하며

3 지혜롭게, 공의롭게, 정의롭게, 정직하게 행할 일에 대하여 훈계를 받게 하며
4 어리석은 자를 슬기롭게 하며 젊은 자에게 지식과 근신함을 주기 위한 것이니

5 지혜 있는 자는 듣고 학식이 더할 것이요 명철한 자는 지략을 얻을 것이라
6 잠언과 비유와 지혜 있는 자의 말과 그 오묘한 말을 깨달으리라
7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식의 근본이거늘 미련한 자는 지혜와 훈계를 멸시하느니라

8 내 아들아 네 아비의 훈계를 들으며 네 어미의 법을 떠나지 말라

9 이는 네 머리의 아름다운 관이요 네 목의 금사슬이니라


솔로몬은 우리에게 지혜의 근본은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하나님을 의지하면 도와주시고 하나님의 말씀을 경청하면 지혜가 나오므로 듣고 깨닫음으로 순종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위기가 닥치거나 어려운 문제가 있을 때 어떻게 하시나요? 우리는 하나님을 붙잡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창조주요 전능자이시기에 우리를 만드신 분이므로 가장 잘아시는 분입니다

믿음은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고 기도하고 하나님의 도움을 구하는 것입니다.

혹시 가장 기본적인 사실을 놓치고 정작 다른 곳에서 헤메거나 다른 것을 찾고 의지하는 것은 아닌지요?


하나님을 의지하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시고 그분을 붙잡으십시오

그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에 근본이 있기에 하나님을 통해서 지혜 가운데 승리하시기를 바랍니다.


10 내 아들아 악한 자가 너를 꾈지라도 따르지 말라
11 그들이 네게 말하기를 우리와 함께 가자 우리가 가만히 엎드렸다가 사람의 피를 흘리자 죄 없는 자를 까닭 없이 숨어 기다리다가 12 스올같이 그들을 산 채로 삼키며 무덤에 내려가는 자들같이 통으로 삼키자
13 우리가 온갖 보화를 얻으며 빼앗은 것으로 우리 집을 채우리니
14 너는 우리와 함께 제비를 뽑고 우리가 함께 전대 하나만 두자 할지라도
15 내 아들아 그들과 함께 길에 다니지 말라 네 발을 금하여 그 길을 밟지 말라

16 대저 그 발은 악으로 달려가며 피를 흘리는 데 빠름이니라
17 새가 보는 데서 그물을 치면 헛일이겠거늘
18 그들이 가만히 엎드림은 자기의 피를 흘릴 뿐이요 숨어 기다림은 자기의 생명을 해할 뿐이니

19 이익을 탐하는 모든 자의 길은 다 이러하여 자기의 생명을 잃게 하느니라

 

잠언은 한 마디로 요약한다면 하나님을 가까이 하고 악한 자를 멀리하는데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가까이 하고 세상의 유혹의 소리를 멀리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향하여서는 나의 마음을 드리고 세상의 유혹에서 나의 마음을 지키는 것이 지혜입니다. 


자녀에게 해주는 좋은 아버지의 말씀처럼 하나님은 우리에게 악한 자와 함께 다니지 말고 악한 자의 꾀를 따르지 말라고 합니다.

왜냐하면 그 길은 멸망과 심판의 길로 우리를 무너지게 하고 망가뜨리기 때문입니다.

누구와 함께 나의 삶의 시간들을 보내는가?는 참으로 중요합니다.

그래서 기도할 때 우리 인생의 좋은 지도자와 멘토와 친구들을 만나기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자녀들을 위해서는 좋은 선생님과 좋은 배우자와 좋은 리더쉽을 만나게 기도해야 합니다.


만약 우리의 상황과 형편이 그러지 못하다면 예수님을 가장 귀한 나의 친구로 삼아서 그분과 동행하시기 바랍니다.

늘 주님과 동행하고 가장 좋은 친구로 삼는다면 실수하지 않을 것이고 죄의 유혹에 빠지지 않고 멸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오늘 잠언을 통해서 하나님의 귀한 지혜를 듣고 깨달아서 믿음의 좋은 사람들과 승리하시기를 바랍니다.


♥새 날을 주시고 기회를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며 언제나 주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