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행복한 수채화 시간 /물감짜는 법

유보배 2016. 3. 3. 21:46


3월 2일 수요


늦둥이의 중학교 입학식을 마치고

신세계아카데미로 갔습니다.


수요서양화 C강의실



조금 이른 시간

선배님들이 유화를 그리고 계시네요


와~~멋집니다.

다른 분들의 그림을 보는 것만으로도

너무 행복하고 즐거워요.


그런데 모두 유화를 그리시네요.

신입생 중에도 수채화를 배우려는 수강생은

보배 한 명 밖에 없어요...ㅜㅜ


순간 유화로 바꿀까도 생각했지만

투명하고 맑은 수채화를

꼭 배워서 그려보고 싶어요.


(출처...신종식 화백)


이렇게 아름다운 그림을 그리고 싶지만

왕초보에게는 그저 소망일뿐...ㅎㅎ


그래서 단순한 꽃그림에 도전해봅니다.


오늘은 첫 시간이라서 스케치만 했는데요.



강사님은 잘그렸다고 칭찬을 해주시며

수채화는 선을 조금 흐리게 그려야 한다고 하시네요

숙제는 다음시간까지 색칠해오기~~




 바쁜 고모를 대신해서

우리 조카가 물감을 짜주는데요.


물감의 순서대로 꽉차게 짜주면 되요.

예쁘게 잘 짰지요?...ㅎㅎ

이제 그늘에서 말리면 된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