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기도

하나님의 계명(요한일서 3:23)....이한영 교수/ CGNTV

유보배 2017. 1. 23. 19:19


할렐루야~~돌이키면 살아납니다.

CGNTV로 생중계되는 작은예수 40일 새벽기도회 

 하나님의 계명(이한영교수님)




나와 함께 하시는

우리 주님 계시니
흔들리지 아니하리


땅이 변하고 산이 흔들려
바다 가운데 빠져도
결코 두렵지 아니하리로다


나의 피난처 나의 방패
나의 힘과 나의 모든 소망
예수 찬양하리라


나의 피난처 나의 방패
나의 힘과 나의 모든 소망
예수 주의 영광을 보리라


만군의 여호와 높임을 받으소서
만군의 여호와 높임을 받으소서


말씀 전에 베트남에서 온 투안 형제의

가슴 아프지만 감동적인

구원의 메세지가 동영상으로 보여집니다.


http://www.cgntv.net/player/home.cgn?vid=185539&pid=35

1월 20일 금요일 새벽기도회 동영상

이한영 교수님 설교의 끝부분과 기도문을 보내드립니다.


기도는 우리의 아픔과 상처와 고난을

 사랑으로 성화시킵니다

사랑을 만들어내는 것은 상호적 연약함입니다


사랑은 강하고 부한 자가 약하고 가난한 자에게

일방적으로 주는 것이 아니라

서로의 연약함을 상호 공감하는 것입니다.


이 세상사람들은 자신의 부족함과

상처와 문제를 해결 못하면

 열등의식이나 불만과 증오와 그것을 구현하죠

 

그러나 기도는 자신의 아픔을 통해

이웃의 아픔에 공감하고

사랑으로 그것을 성화시킵니다.


침된 사랑과 치유는 상호적 연약함으로 발화됩니다

바울도 내가 약할 때 가장 강하다고 고백합니다


기도를 통해 우리는 십자가에 달리신

고난의 예수님을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그 기도는 우리의 고난을

하나님과 이웃의 사랑으로 성화시키는 것이죠


하나님은 사랑이시라

그 전능하신 사랑의 하나님의 믿는다면

가난해도 사랑할 수 있습니다.

몸이 연약해도 장애가 있어도 사랑할 수 있습니다


십자가에서 장애를 입으신 에수님은

그 무력한 가운데서

 가장 강력한 사람으로 인류를 구원하신 것입니다.


예수를 믿고 서로 사랑하라~~

백세가 다 된 사도요한은 딱 한마디 설교를 하셨대요

" 자녀들이여 서로 사랑하시오"


매일 같은 설교를 하니 제자들이 걱정스러워서 물으니

사랑하는 것은 주님의 명령이기에

그거만으로 충분하다고 했답니다


피차 사랑의 빚 외에는 아무 빚도 지지말라

남을 사랑하는 자는 율법을 다 이루었느니라

사랑하면 복잡한 율법을 다 이룬 것입니다


바리새인 중에 율법사가 예수를 시험하려고

율법 중에 제일 큰 계명은 무엇입니까?

어느 계명이 가장 큰 계명인지를 질문한 것입니다.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희 하나님을 사랑하라

네 이웃을 네 자신 같이 사랑하라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


저에게는 딸이 한 명 있는데요

대학을 막 졸업하고 대학원 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항상 딸을 위해 이렇게 기도하죠


하나님~~제 딸 에쁘게 해주세

좋은 대학원 가게 해주세요

완벽한 신랑을 만나게 해주세요


제가 미와 학벌과 재력의 힘을 믿기 때문이죠

천국을 팔아서 어떻게든 땅을 사게 해주세요

막 이렇게 기도를 합니다


그런데 이번 새벽기도를 하면서 제 딸에 대한

 저의 기도내용이 바뀌기 시작했어요

이재훈 목사님이 그동안 쭉 설교하셨는데...


"주님 우리딸이 애통하는 딸이 되게 해주세요

이 세상의 그 무엇이 아니라

오직 예수의 이름만을 의지하고 신뢰하고 믿게 해주세요


그리고 하나님을 사랑하며 이웃을 사랑하는

딸이 되게 해주세요

이새상을 살며 겪어야 할 모든 고난과 아픔을

 사랑으로 성화시키게 해주세요"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는 왜 새벽에 나와서

기도하고 있을까요?


저는 하나님께서 여러분들의 세부적인 기도를 들어주시기 원합니다

하나님은 자비로우셔서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실 것입니다

그러나 내 뜻대로 안 이루어질지라도


우리의 진정한 기도를 통해

오직 예수의 이름만 믿고

예수를 사랑하게 된다면


그 응답이야말로 우리의 지속적인 기도의

 궁극적인 이유와 원동력이 될 것을 의심치 않습니다

그런 은혜가 우리 모두에게 있기를 축원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부족한 저희들 매일 아침 주님 앞에 나아와

겸손히 머리숙여 기도합니다


우리의 마음과 상황을 잘 아시는 주님~

우리의 기도제목들을 잘 아시는

 주님께서 응답하시고


 병든 자의 병을 고쳐주시고

가난한 자를 부하게 해주시고

어려운 환경 가운데 있는 저희들의 관계를 회복시켜 주시고


우리의 문제들을 저희의 방법이 아니라

하나님의 선하시고 아름다운 방법으로

해결해 주시옵소서


그러나 더욱 더 바라옵기는 저희의 뜻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게 하시고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마음을 알게 하시며


자희와 우리교회와 가정과 우리 조국에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는 통로가 되게 하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