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내가 진짜 그리스도인인가? ...김인식 / 광주극동방송(샬롬 조아)

유보배 2017. 11. 1. 21:07



아름다운 찬양과 구원의 기쁜 소식을 전하는

FM 93.1 광주극동방송!! 

날마다 듣고, 함께 기도하며, 문자참여도 하는데요.


가을을 맞아 다양하고 은혜로운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개편을 했답니다.

그런데 샬롬 좋은 아침입니다를 듣다가 가슴이 쿵~~~


11월 1일 수요일 아침 인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생방송 “샬롬, 좋은 아침입니다

 배성은입니다.

최근 한 설문조사 결과를 봤습니다.
학원복음화협의회(학복협·장근성 상임대표)가 

전국 대학생·대학원생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개신교 학생 비율이 15%(150명)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런데 그 개신교인 학생 중에서도 
28.3%는 교회를 다니지 않는 '가나안 성도'였다고 합니다.

이 조사결과를 보고 제가 계산을 해보니까
교회에 다니는 기독교 대학생,대학원생은
10퍼센트 정도가 나오더라구요~

학복협은 올해 7월, 

오늘날 대학생들의 의식과 생활을 심층적으로 

살피기 위해 설문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2005년, 2009년, 2012년에 이어 

이번이 네 번째 조사라고 하는데요~
여러 유의미한 조사 결과가 있었지만 


저에게 충격적으로 다가온 건
기독교인이라고 하지만 교회에 나가지 않는 성도들이 
30퍼센트나 되는 것이 놀라웠구요~


개신교 학생과 비개신교 학생 사이에 

생활과 의식 전반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살펴봤지만 

큰 차이는 없었다고 하는 조사 결과도 씁쓸했습니다.

어제 가을 개편 후 

새 코너로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라는 

코너를 시작했는데요~ 


우리가 예수님을 믿고 따르는 사람들이라면
믿지 않는 사람들과 뭔가 달라야 하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활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판단하나니 아멘~
히브리서 4장 12절 말씀입니다.

오늘 첫 곡은요~ 

내가 진짜 그리스도인인가 

김인식의 찬양으로 시작합니다~


배성은 피디님의 오프닝 말씀도 훌륭했지만

 처음 들어보는 '내가 진짜 그리스도인인가' 찬양 가사에

 강한 도전과 찔림을 받았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RL32LGfPOw

(찬양 동영상)


내가 진짜 그리스도인인가
내가 진짜 그리스도인 맞나
나는 진짜 주를 사랑하는 자인가
내가 진짜 그리스도인인가


내가 진짜 그리스도인인가
내가 진짜 그리스도인 맞나
나는 진짜 주를 사랑하는 자인가
내가 진짜 그리스도인인가


죄와 벗 삼아 살면서 회개의 신앙을 잃고
내 중심적인 삶을 살아 하나님과 멀어진 내가
어찌 진짜 그리스도인이라 하겠나
나는 진짜 그리스도인인가


주님의 은혜 모르고 내 욕심대로 살았네
주님 나를 용서하소서
나를 누가 그리스도인이라 하겠나
나는 진짜 그리스도인인가


내 안에 내가 죽고 오직 예수로 사는 삶
그가 진짜 그리스도인이라


죄를 일삼아 살면서 예배의 삶 다 뺏기고
세상에 걸려 넘어진 채로 하나님을 속이던 내가
어찌 진짜 그리스도인이라 하겠나
나는 진짜 그리스도인인가


주님의 은혜 모르고 내 욕심대로 살았네
주님 나를 용서하소서
나를 누가 그리스도인이라 하겠나
나는 진짜 그리스도인인가


내 안에 내가 죽고 오직 예수로 사는 삶
그가 진짜 그리스도인이라


나는 이제 주님이 가신 길 따르리
그리스도의 흔적을 남기리


나의 십자가 지고 좁은 길 가는 사명자
예수의 제자로 나 살리라


죄를 떠나 죄악된 삶을 떠나 주 품으로

그리스도 그 삶을 닮으리


나를 위한 그 십자가 날 위해 흘리신 보혈
그 사랑의 흔적을 새기리
그 사랑의 흔적을 새기리


그댄 진짜 그리스도인인가
그댄 진짜 그리스도인 맞나
그댄 진짜 주를 사랑하는 자인가
그댄 진짜 그리스도인인가


마치 내게 묻는 것만 같은 찬양의 가사에

가족들 아침 차리다 말고 ~~~ㅠㅠ


주여~~저를 용서하여 주소서

저를 불쌍히 여겨주소서

긍휼히 여겨주소서!!


내 안에 내가 죽고

오직 예수로 사는 삶이 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