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대진, 주은혜가족

낙심했을 때 일으켜주는 말씀 처방전 / 하나님의 약병

유보배 2019. 1. 15. 10:29


낙심했을 때 일으켜주는 말씀 처방전



1.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가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시편 425)

 

2. 네 짐을 여호와께 맡기라

그가 너를 붙드시고

의인의 요동함을 영원히 허락하지 아니하시리로다

(시편 5522)

 

3. 나에게 이르시기를 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

이는 내 능력이 약한데서 온전하여짐이라 하신지라

그러므로 도리어 크게 기뻐함으로

 나의 여러 약한 것들에 대하여 자랑하리니

이는 그리스도의 능력이 내게 머물게 하려 함이라

그러므로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약한 것들과

능욕과 궁핍과 박해와 곤고를 기뻐하노니

이는 내가 약한 그 때에 강함이라

(고린도후서129-10)

 

4. 다만 이뿐 아니라 우리가 환난 중에도 즐거워하나니

이는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다

(로마서 43)

 

5. 그러나 이 모든 일에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라

(로마서 837)

 

     6.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 가로 인도하시는도다

(시편231-2)

 

7. 이는 모든 것이 너희를 위함이니 많은 사람의 감사로 말미암아

은혜가 더하여 넘쳐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려 함이라

그러므로 우리가 낙심하지 아니하노니

우리의 겉사람은 낡아지나 우리의 속사람은 날로 새로워지도다


우리가 잠시 받는 환난의 경한 것이 지극히 크고

영원한 영광의 중한 것을 우리에게 이루게 함이니

우리가 주목하는 것은 보이는 것이 아니요 보이지 않는 것이니

 보이는 것은 잠깐이요 보이지 않는 것은 영원함이라

(고린도후서 415-18)

 

8.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과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요한복음 1427)

 

9.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시편234)

 

10.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빌립보서 46-7)

 

11.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이사야 4110)

 

  12. 여호와는 너를 지키시는 이시라

여호와께서 네 오른쪽에서 네 그늘이 되시나니

낮의 해가 너를 상하게 하지 아니하며

밤의 달도 너를 해치지 아니하리로다


7여호와께서 너를 지켜 모든 환난을 면하게 하시며

또 네 영혼을 지키시리로다

(시편12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