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검정, 사암리

박 여사님이 시금치를 주셨어요/ 시금치의 효능

유보배 2020. 2. 29. 22:17



박 여사님이 가져다 주신 시금치

와~~ 추운 겨울을 이겨낸 녀석들이라

정말 달고 맛날 것 같은데요


시금치의 효능은 정말 많지요

시금치에는 항암작용을 하는 베타카로틴을 포함한

 카로티노이드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칼슘, 철분, 비타민 등도 많아

 성장기 청소년과 어린이에게 매우 좋은 채소인데

ㅎㅎ우리 재이가 아주 좋아하지요


이런 보약 같은 귀한 선물을 주셨으니

 당장에 먹어 보아야죠?

ㅎㅎ 마당에서 다듬으면 뒤처리가 편해요

.

시금치를 다듬어 씻은 다음에 살짝 삶았어요

와우~~ 그런데 너무 달아서 그냥 먹어도 돼요

ㅎㅎ 남편도 주고 보배도 먹고 ~~~


물기를 짜서 요렇게 통에 담아놓고요


그때그때 무쳐 먹으면 짱~~ 맛나요

참기름과 소금 약간만 넣었어요.

ㅋㅋ남편이 깨를 싫어해서 모양으로 조금만 ~~


ㅎㅎ 나이가 드니 고기도 먹어야 해요

우리 박 여사님에게도 갖다 드려야죠?


산책 후에 먹으니 더 꿀맛입니당

온 나라가 코로나 바이러스로 마음이 힘들 때

서로 사랑하며 챙길 수 있음이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