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기도

내가 신뢰하고 두려움이 없으리니 / 새벽예배를 드리며....

유보배 2020. 9. 18. 07:06

 

우리교회 새벽예배를 드리면서 받은 말씀인데요

내가 신뢰하고 두려움이 없으리니

동영상으로 직접 들으시면 더욱 은혜가 되지요

 

이 시간 병마와 싸우고 있는 사랑하는 환우들에게

힘과 소망이 되기를 간절히 바라면서

이종목 목사님이 말씀을 요약해서 전해드립니다

 

youtu.be/9 v3 Vbc31 CmQ

 보라 하나님은 나의 구원이시라

내가 신뢰하고 두려움이 없으리니

주 여호와는 나의 힘이시며 나의 노래시며

나의 구원이심이라 (이사야 12장 2절)

 

이사야 12장은 메시아 왕국에서 누리는 기쁨을

감사드리고 찬양하는 말씀인데요

 

전에는 하나님의 진노 아래 있어서

날마다 두려움 속에 살았지만 

 

이제는 하나님의 위로와 안위 속에 살아가므로

기쁨이 있다는 것입니다

 

보라 하나님은 나의 구원이시라

이렇게 감사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나의 구원이십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도 구원이란 말을 쓰는데

성경에서는 구원이라는 말이

3가지 의미로 쓰임을 받고 있습니다

 

죄와 죽음으로부터 구원

질병으로부터의 구원

이 세상 삶의 시험과 풍랑으로부터의 구원

 

김세윤 박사는 "구원이란 무엇인가?" 책에서

구원이란 포괄적 개념으로

모든 악과 권한에서 해방되는 것이다

 

마치 코로나 바이러스에 걸리면 아프듯이

인류가 죽음에 걸려있다는 거예요

그 죽음의 원인이 죄에 있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것은 

많은 사람을 위해서 당신의 몸을 대속물로 주고

 섬기기 위해서 오신 것입니다

 

12년 동안 혈루증(만성 자궁)을 앓던 여인이

예수님이 지나간다는 소문을 듣고

용기를 내서 나가서 예수님의 옷자락을 만졌는데요

 

딸아~~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다

네 병에서 놓여 건강하라

에수님께서는 그 여인에게 구원을 받았다고 말씀합니다

 

마태복음 14장에서 거스리는 바람 때문에

풍랑이 불어 배에 물이 들어오자 

급한 제자들에게 바다 위를 걸어오라고 하십니다

 

베드로가 예수님을 바라보고 물 위를 걷다가 

물결을 보고 두렵고 무서워서 떨면서

바다 밑으로 빠지자 이렇게 외칩니다

 

주여 나를 구원하소서!!

주여 나를 구원하소서!!

베드로가 바다에 빠져 들어가는 그 순간에

 

구원해 달라고 외칠 때

주님께서 즉시 손을 내밀어

구원해 주시는 것을 봅니다

 

여러분~~ 우리가 예수님을 믿음으로 말미암아

죄와 죽음으로부터 구원을 받았지만 

이 구원은 아직 안성 되지는 않았어요

예수님의 재림 시에 완성이 되는 것입니다

 

구원은 받은 성도들은 성화의 길을 걸어가는데

때로는 질병이, 때로는 시험이, 때로는 어려움으로

세상의 풍랑들을 만날 때가 있는데

 

그때마다 우리는 생활의 믿음으로,

주님을 신뢰함으로

우리가 구원을 더 경험하게 되는 것이지요

 

왜?

하나님은 지금도 일하고 계시기 때문에

하나님의 계획은 영영히 서기 때문에

하나님을 신뢰하면서 두려워하지 않겠다는 것이지요

 

삶 속에서 우리 입술의 모든 말과 마음의 묵상이

오늘의 말씀처럼 되기를 원합니다

 

주 여호와는 나의 힘이십니다

주 여호와는 나의 노래이십니다

주 여호와는 나의 구원이십니다

 

이사야 선지자는 하나님께 감사를 드린 후에

찬양으로 마무리를 합니다

너희 가운데 계시는 이스라엘의 하나님은

거룩하시고 크신 하나님이신데

그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신다는 말씀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 오늘 말씀을 살아가면서

내 마음속에 새겼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입술로 읊조리는 것입니다 

 

 보라 하나님은 나의 구원이시라

내가 신뢰하고 두려움이 없으리니

주 여호와는 나의 힘이시며

나의 노래시며 나의 구원이심이라

 

이 말씀을 계속 읊조리고 순종하면서

내 것으로 경험되는 지식으로

경험되는 삶으로 축복이 이어지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