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대진, 주은혜가족

나의 기업이 실로 아름답도다(시편 16편 6절)...이강주 목사/바이블 팟

유보배 2021. 3. 20. 08:34

오늘은 시편 16편 6절 말씀으로 시작합니다

내게 줄로 재어 준 구역은 아름다운 곳에 있음이여

나의 기업이 실로 아름답도다

아멘!!

 

어떤 상황과 처지를 만나시든지

여러분이 만난 그 상황이

하나님이 줄로 재어 주신 아름다운 곳임을 믿으세요

 

youtu.be/_avKOohiHFM

시편 16편 전체의 흐름은

하나님이 우리를 얼마나 완벽하게 계획하시고 

인도하시는가를 잘 말씀해 주고 계세요 

 

우리가 지나온 시간들을 평가하는 방법은 다양해도

다 하나님이 재어 준 구역 속에서 살아왔다고

성경은 말해주고 있습니다

 

내가 현재 처한 상황도 마찬가지고요

또 우리 미래가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확실한 것은

그 미래도 하나님이 줄로 재어 준 구역이에요

 

그 사실 때문에

우리가 살아온 삶도 나의 입장에서는

후회스럽고 안타깝고 아쉬움이 있지만 

 

하나님 편에서는

그게 나를 가장 좋은 길로

인도하신 방법이었다는 것!!

 

지금 우리는 내 현재 상황에 대해서

조금 아쉬움과 바람이 있어서

만족할 수 없는 생각이 들 수는 있어도

 

오늘 말씀에 보면 

나에게도 실로 아름답도다

 

지금 내 상황이

인생 전체를 놓고 보면 가장 아름다운~

하나님이 보시기에 가장 좋은 

 

내가 볼 때는 안 좋아도

하나님은 나를 나보다

더 잘 아시니까

 

지금의 이 상황이 꼭 필요해서

하나님이 주신 것이라고

믿고 있는 시편 기자의 고백이거든요

 

내가 지금 겪고 있는 모든 현실과 상황이

사실은 하나님께서 줄로 재어주신 

구역 안에 있다는 것이지요?

 

그런데 목사님 말씀을 들으면 머리로는

"아~~ 그렇지,

이것도 다 하나님의 뜻과 섭리가운데

이런 일들이 일어나는 것이지 "

 

"이 모든 일은 하나님이 다 통제하신다"

생각하면서도

마음이 불안할 때가 있거든요

 

그렇지요

누구나 마음의 생각을 

다스리는 것은 쉽지는 않아요

 

근데 이론적으로 모르고 마음을 못 다스리는 것과

이론적으로 알고 마음을 못 다스리는 것은

조금 차이가 있어요

 

그래서 성숙해져 가는 과정은

마음을 당장은 못 다스려도

이론적으로 알면 점점 다스림의 과정으로 가거든요

 

하나님의 말씀을 우리가 공부하는 것은

당장의 삶의 문제를 해결하기 보다

해결할 능력을 말씀을 통해서

우리에게 경험되고 축적되기 때문이에요

 

오늘 우리가 입으로 읊조릴 말씀은 

나의 기업이 실로 아름답도다

(3분 동안 입으로 계속해서 읊조려 주세요)

 

나의 기업이 실로 아름답도다

나의 기업이 실로 아름답도다

나의 기업이 실로 아름답도다

나의 기업이 실로 아름답도다

나의 기업이 실로 아름답도다

나의 기업이 실로 아름답도다

나의 기업이 실로 아름답도다

나의 기업이 실로 아름답도다

나의 기업이 실로 아름답도다

나의 기업이 실로 아름답도다

나의 기업이 실로 아름답도다

나의 기업이 실로 아름답도다

나의 기업이 실로 아름답도다

나의 기업이 실로 아름답도다

나의 기업이 실로 아름답도다

나의 기업이 실로 아름답도다

.

.

.

.

.

.

 

우리가 반복해서 읊조리다 보면

이 말씀 자체가

우리의 믿음이 되고 생각이 되면서

 

마음을 다스리고 또 현실을 이겨내어서

그 현실이 정말 아름답다는 

고백과 경험을 할 수가 있는 것이지요

 

주님의 완벽한 계획과 섭리속에서 

우리의 삶을 주관하고 계심을 

성경을 통해 끊임없이 깨우쳐 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하루의 삶도 하나님이 줄로 재어 주신

아름다운 곳에 있음을 굳게 믿으며

기쁨과 감사와 평강으로 살아가도록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