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정가족

왕할배와 할머니가 왔어요/ 꿀과 생로얄제리

유보배 2021. 7. 27. 07:59

오늘은 큰오빠 부부가 사암리에 오는 날

오빠가 좋아하는 반찬을 만드느라고

ㅎㅎ아침부터 바쁩니다요

주일 예배를 드리기 전 

휘리릭 반찬들을 서너 개 만들고 

 

보리굴비도 손질해서 찜통에 찝니당

 

빵~~하는 소리에 반가워서 나가 보니

온라인 주일예배를 드리고 집에서 일찍 떠난

언니. 오빠가 도착했습니당.

 

남편이 무거운 꿀 상자를 들고 옵니다

 

보배에게 건어물을 대주는 고마운 언니들...ㅠㅠ

우리 아이들에게 반찬 해가는 것 중에

떨어진 것들을 가지고 왔어요

 

오늘의 메인 ~~~ 생로열제리

여왕벌이 먹는 먹이인데요

쉽게 구할 수는 없는 소중한 식품이지요

 

ㅎㅎ 보배가 사랑하는 꿀인데요

 

반찬을 만들 때

요즘 같이 날씨가 더워서 주스를 만들 때

꼭 있어야 하는 필수 식품이지요.

 

고마운 큰언니와 오라버니에게

보배의 마음을 담은

따뜻한 밥상을 드려요

 

고기와 생선을 빼면

다 지인들이 텃밭에서 가져다준 농작물이에요

ㅎㅎ 그래서 소박하지만 건강한 밥상~~~

 

국 대신에 건강에 좋은 누룽지를 넣고

시원한 숭늉을 끓이는 중입니당

나이가 드니 여름에도 따뜻한 것이 좋더라고요

ㅎㅎ여기서도 대장은 우리 재이 같아요

언니, 오빠도 자녀들에 대한 사랑이 대단하거든요

호주에 사는 손주 유진이와 영상 통화를 할 때면

 

다른 전화기로 녹화를 해서 계속해서 본답니다

코로나로 인해 만나지 못하는

손주 유진이가 얼마나 그립겠어요?...ㅠㅠ

 

어서 빨리 코로나가 종식이 되어서

예전처럼 자유롭게 서로 왕래하기를 기도합니다

우리 재이도 마리와 유진이를 기다리고 있어요

 

후식까지 먹었으니 감식초를 한 잔씩

ㅎㅎ건강에 좋다고 해서 요즘 우리 부부가

식후에 매일 한 잔씩 마시고 있거든요

 

큰오빠와 남편은 밖에서 한참 동안

진지한 이야기를 나누고~~~

(나중에 들으니 서로 의지하며 함께 살자는 이야기)

재이는 역할놀이를 아주 재미나게 해주는

왕할머니와 신나는 시간을 보냅니당

 

그냥 말로만 해주는 보배 보다도

더 재미나게 놀아주는 왕할머니

우리 재이 좋아서 연신 까르르~~~

 

ㅎㅎㅎ 남자아이들은 몸까지 투척(?)할 때

더 좋아하고 신나 하는 것 같아요

호주의 유진이가 친할머니를 만난다면 행복할 거예요

 

보배가 유튜브에서 배운 단호박 빵

아주 쉬워요

찐 단호박 1개 , 아몬드. 날계란 4개

 

설탕도 밀가루도 안 들어가는 

완전 건강빵이에요

이 세 가지를 넣고 그냥 믹서에 갈아서

전자레인지에 6분간 돌리면

이런 빵이 나오는데요

ㅎㅎ단호박이 덜 달아서 꿀을 약간 넣었어요

 

언니와 오빠, 남편도 맛나다고 칭찬해줍니다

ㅋㅋㅋ정말 만들기 쉬운 빵이에요

 

저녁까지 먹고 천천히 가시라 해도 

할 일이 있다며 일어서는

큰언니와 큰오빠

 

이제는 그만 헤어져야 할 시간이네요...ㅠㅠ

우리 마리에게 줄 보리수 진액과 생보리수를 담고

지인들이 준 농산물들도 담았어요

 

저녁에는 치킨을 먹자는 귀여운 재이에게 

 치킨값을 주는 왕할배

ㅋㅋ이제 돈을 조금 아는 것일까요? 얼른 받습니당

 

이건 미리 주는 하영 생일축하비

ㅋㅋㅋ중간에 배달(?)사고 없는 확실한 인증샷

 

 와우~~ 이건 박 여사님이 주신 맛난 호박이에요

 

보배가 사랑하는 아삭이 고추도

다 따서 담습니다

ㅋㅋㅋ 우리 큰오오라버니 많이 드시라고요

 

오늘 신나고 재밌게 놀아주신 큰할머니와

다정한 인사를 나누고

 

사랑 많으신 큰 할배와도 화이 파이브!!

다음에 다시 만나요~~~

 

ㅎㅎ덥다고 뺀질(?) 거리는 보배와 달리

끝까지 따라가서 배웅하는 남편

시누이와 올케 사이도 좋지만 처남과 매제 사이도 굿입니다요

 

앞으로 우리 남매는 함께 살 예정이에요

나이가 드니 더욱 형제, 자매의 정이 소중한 것 같아요

그래야 자식들 마음도 더욱 편하고 좋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