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대진, 주은혜가족

진리로 거룩함을 얻게 하려 함이니이다...이강주 목사/바이블팟 하가다

유보배 2021. 8. 27. 08:26

 

또 그들을 위하여 내가 나를

거룩하게 하오니 이는 그들도

진리로 거룩함을 얻게 하려 함이니이다
(요한복음 17:19)

아멘~~

 

진리로 거룩함을 얻게 하려 함이니이다

우리를 거룩하게 할 수 있는 것은 

우리의 의지와 노력과 힘과 같은 그런 것이 아니라

 

오직 진리 되신 말씀

하나님의 거룩하신 사랑의 메시지

아닌가 하는 생각 해보았습니다

 

https://youtu.be/lUfajeIC0 Vk

진리로 거룩함을 얻게 하려 함이니이다

 

거룩이라는 말이 구별이라는 말인데

본래의 위치, 본래의 역할,

본래의 자리로 구별시켜준다는 의미예요

 

우리는 잊어버렸거든요

하나님이 우리를 하나님의 아들로

창세전에 창조하셨는데

 

우리가 이 세상에 살면서

나를 육체대로 볼 수밖에 없으니까요

 

그런데 예수님이 오셔서

진리로 거룩하게 하신다는 것은 

원래 내 모습이 무엇인가를 깨닫게 해 주신다는 의미예요

 

우리는 내 존재가 보이는 내 모습인 줄 알지만

원래 나의 실존은 하나님이 자기 형상대로

우리를 만드셨기에 하나님의 아들이거든요

 

우리가 이 땅에 살면서 경험하는 것들은

내가 얼마나 하나님의 아들로 완벽한 하나님의 사랑과

계획 속에 있었는가를 깨닫게 되는 과정이에요

 

예수님도

죄는 하나밖에 없다

"저들이 알지 못하는 것이니라"

 

그래서 거룩이라는 말은

내 위치, 존재를 정확히 아는 것인데

이것이 사람의 지혜로는 안 되는 것 같아요

 

오늘 말씀에도

주님께서 거룩함을 얻게 하신다고 했거든요

 

우리가 아무리 노력하고 우리의 힘으로 애써도

성령께서 지혜와 계시의 영으로 임하여 주시지 않으면

우리가 진리로 거룩하게 될 수 없지요

 

아~~ 나는 못났어, 나는 너무 문제가 많아

내 앞날은 내가 책임져야 해

이렇게 알고 있으니 그런 삶을 살수 밖에 없지만

 

 우리가 진리로 거룩하게 되면

사람이 자기의 위치와 역할을 정확하게 알게 되니까

아는 대로 삶이 변하지 않을 수가 없어요

 

주님이 십자가에서 우리에게 확증해 주셨지요

우리는 하나님의 사랑의 소중한 대상이다

하나님이 우리를 자기 목숨보다 더 귀하게 여기신다

 

이것을 십자가에서 확증해 주신 것이

진리로 우리를

거룩하게 해 주신 사건이거든요

 

내 위치가 이렇게 소중하구나

내가 이렇게 하나님 앞에 보배로운 존재구나

하나님이 내 인생에 대해서 깊은 관심을 가지시고

모든 것을 희생하시면서 책임져 주시는 분이시구나

 

그것을 십자가에서 확증해주셨으니까

우리는 자꾸 진리로 나를 생각하는 훈련을 

십자가를 통해 얻어야 하거든요

 

우리가 세상을 살면서 많은 문제들이 있지만

그것은 내가 진리임을 잊어버린 것을 깨닫고

다시 진리로 하나님이 나를 세우셨다는 거

 

진리로 나를 그의 형상대로 만드셨고

진리로 항상 나와 함께 하시는

이때 진리는 변하지 않는 하나님의 사랑이거든요

 

물론 나는 하나남을 대적하고

또 하나님의 사랑을 알지 못하고

그렇게 살았을 때도 있지만

 

내가 죄인 되었을 때도

내가 원수 되었을 때도

다 나를 사랑하시고 나를 축복하시고

 

결국은 합력하여 선을 이루시는 분이라는 것을

마음에 깊이 받아들이면

마음에 자유가 임하고 평안이 임하고  

 

담대함이 임하면서

여러 염려와 불안 대신

다시 희망과 용기가 생기는 것 같아요

 

내가 해야 한다고 믿으면 어렵고요

하나님이 나를 구별하셨고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시고

 

하나님이 나를 도우신다고 믿으면

하나님의 능력이 내 안에 나타나서

삶의 열매도 저절로 맺어지게 돼있거든요

 

우리가 할 일은 거룩함을 먼저 얻어야 해요

 

아.... 하나님은 나를 사랑하시는구나

나는 실패와 실수가 많았지만

다 합력하여 선을 능히 이루시는구나

 

하나님이 창세 전부터 나를 예정하셨고

그 선하신 뜻 안에서

나를 인도하시는 것이 확실하구나

 

그것을 자꾸 내가 받아들여야 해요

요셉이 대표적인 인물이에요

너무 억울한 일을 경험하고 안타까웠지만

 

거룩함을 얻어버리니까

이 속에도 하나님이 나와 함께 허시고

선한 뜻이 있다고 믿으니까

 

노예 생활에서도 감옥 생활에서도

마음의 자유와 소망을 갖고 열심히 살다 보니

애굽의 총리가 되는 것처럼 

 

하나님은 우리가 먼저 거룩함을 얻기를 원하십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받아들이고

하나님의 선하심을 믿고 

 

내 삶에 하나님의 완벽하신 계획을 신뢰하고

도우심을 신뢰하는 그런 시간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말씀을 읊조리면 좋겠습니다

 

진리로 거룩함을 얻게 하려

진리로 거룩함을 얻게 하려

진리로 거룩함을 얻게 하려

진리로 거룩함을 얻게 하려

진리로 거룩함을 얻게 하려

진리로 거룩함을 얻게 하려

진리로 거룩함을 얻게 하려

진리로 거룩함을 얻게 하려

.

.

.

.

.

사랑의 아버지 하나님~~

오늘 말씀을 통하여 원래의 내 모습이

무엇인지 깨닫게 하시니 감사해요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시면서

나를 사랑하신다는 것을 확증해주심으로

진리로 거룩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처한 상황과 환경에 낙심하고 흔들리지 말고

선하신 주님을 온전히 믿고 따르며

감사와 기쁨과 소망이 넘치는 삶이 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