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대진, 주은혜가족

내가 흔들릴 때 대적들이 춤을 춘다...백윤영 목사/극동 부흥회

유보배 2022. 3. 11. 08:29

신나고 힘찬 찬양과 강력한 말씀에

도전을 받는 극동 부흥회

매주 목요일 오전 7시가 기댜려지는데요

 

얼굴을 뵌 적은 없지만

복음의 열정이 뜨거우신 백윤영 목사님

말씀을 요약해서 보내드립니다

 

https://youtu.be/V4 KLrUNQHHc

내가 흔들릴 때 대적들이 춤을 춘다(시편 13:1~6)

 

마가복음 4장 35절 ~ 41절 말씀을 보면

엄청난 광풍에 무서워서

살려달라고 소리치는 제자들의 모습을 봅니다

 

사람이 어려움이 경험하면 멘털붕괴가 옵니다

어떡하면 이 위기에서 벗어날까 그 생각뿐입니다

이때 사람들이 흔들리기 시작합니다

 

목사도 마찬가지입니다

평상시에는 주님 의지합니다

무슨 일을 만나든지 주께 나아가면 됩니다

 

이렇게 외치지만

막상 자신 앞에 광풍이 몰아치면

침착하기가 어렵습니다

 

진짜 위기는 재난 중에 흔들리는 것입니다

마귀는 이 타이밍을 놓치지 않기 때문입니다

결국 예수님이 일어나셨어요

 

주님이 요구하시는 믿음은 무서워하지 않는 것입니다

주 나의 반석이시니 그 위에 내가 서리라

노래하는 것입니다

 

오늘 본문에도 장말 중요한 말씀이 나옵니다

 

4절에 두렵건대 나의 원수가 이르기를 

내가 그를 이겼다 할까 하오며

내가 흔들릴 때 나의 대적들이 기뻐할까 하나이다

 

사랑하는 극동 부흥회에 참여하시는 여러분!!

흔들리지 맙시다

내가 흔들리고 요동칠 때 대적들이 춤을 춥니다

 

무섭게 바람 부는 밤 물결이 높이 설렐 때

우리 주 크신 은혜에 소망의 닻을 주십니다

주 나의 반석이시니 그 위에 내가 서리라

 

그 위에 내가 서리라

할렐루야~~ 흔들리지 않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오늘 본문 말씀은 다윗의 시인데요

역사적 배경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내용을 보면 광풍을 만난 것은 사실입니다

 

1절에 보면  여호와여 어느 때

나를 영원히 잊으시나이까

주의 얼굴을 나에게서 어느 때까지 숨기시겠습니까

 

나의 영혼이 번민하고 

종일토록 마음에 근심하기를

어느 때까지 하겠습니까

 

3절에 내가 사망의 잠을 잘까 합니다

 

이런 고백은 하루아침에 힘들어서

나오는 고백이 아닙니다

고난이 중첩되고 강도가 강할 때 나오는 소리입니다

 

그런데 다윗이 끝내 사망의 잠을 자지 않았습니다

일어섰고 여전히 오늘도 우리에게 도전을 줍니다

그는 번민하고 근심할 때 항상 기억하는 말씀이 있습니다

 

두렵건대 나의 원수가 이르기를

내가 그를 이겼다 할까 하오며

내가 흔들릴 때에 나의 대적들이 기뻐할까 하나이다

 

승리의 핵심은 흔들리지 않는 것입니다 

흔들리는 순간 바로 공격이 들어옵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겼습니다

 

오늘도 이기고 있습니다

어떻게 이겼습니까?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분명 내면에 요동치는 근심은 있었지만

우리는 금세 말씀으로 본래의 자리를 찾고

새벽을 깨우고 주일을 지켰습니다

 

우리는 항상 원수들을 기억해야 합니다

불평하는 순간 기뻐하며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치우치지 말고 주님을 온전히 따라야 합니다

 

앞으로도 더 큰 바이러스가 올 수 있고

 새 대통령이 새워져서 정치가 더욱 잘 될 수도 있지만

당분간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이런저런 상황이 반복이 될 때

우리가 할 일은 

 

흔들리지 않고

요동치지 않고

불평하지 않고

각자의 자리에서 예배하고 기도하고 가는 것입니다 

 

저는 이 부흥회를 인도하면서

우리 장대진 지사장을 향한 

공격이 많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도전받고

세워지는 이때에

마귀가 가만히 있지 않겠지요

 

어떤 상황에도 우리는 흔들리지 않아야 합니다

오늘도 단 둘이라도 부흥회를 인도하는 것

이런 정신이 우리에게 필요합니다

 

저는 부족하지만 흔들리지 않았기에

요동치지 않았기에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다고 확신합니다

 

그때마다 찬송을 부르면서

주 나의 반석이시니 그 위에 내가 서리라

다윗을 생각하면서

 

믿음의 많은 선진들을 생각하면서

자리를 지켰던 것

그것이 승리의 이유입니다

 

사랑하는 극동 부흥회 가족 여러분~

흔들리지 마십시오

우리가 흔들릴 때 원수들이 춤을 춥니다

 

마귀를 통곡하게 만드는

우리 모두가 될 수 있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