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종이접기를 좋아하는 재이/ 종이접기의 교육적 효과

유보배 2022. 6. 28. 08:48

외갓집에 오는 것을 좋아하는 재이

전보다 거리가 가까워지자 자주 오는데요

동물과 자연을 좋아하는 아이예요

 

ㅎㅎ 운동기구를 사용하는 것도 좋아하지요

 

 집으로 들어오면 제일 좋아하는 것이 

색종이 접기예요

요즘은 시간만 나면 색종이를 접습니다

 

ㅎㅎ그래서 보배가 훨씬 편하답니다

 혼자 조용히 집중하니까요

 

밥도 잘 먹고요

 

ㅎㅎ 좋아하는 연어초밥은 1등으로 먹지요

 

그래도 할배와 아파트 놀이터에

다녀오는 것은 필수

 

샤워를 마치고 다시 시작되는 종이접기~~

 

어려운 과정은 이렇게 유튜브 영상을

보고 그대로 따라 접어요

이때는 집중하고 또 집중하는데요

 

색종이 접기 활동이

교육적으로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종이 접기의 교육적 효과 ♧

 

1. 소근육 활동으로 인한 우뇌 발달

2. 다양한 색상의 시각 자극

3. 집중력 향상

4. 이해력, 인지력, 상상력, 창의력 향상

 

ㅎㅎ 자기 자신이 많이 접어서 익숙해지면

함께 하는 것을 좋아하는 재이를 위해서

 보배도 따라 접어야 하는데요

 

자기가 하라는 대로 색종이를 반듯하게 잘 접지 못하자

"할머니, 유치원 원감 선생님 한 것 맞아? "

ㅎㅎㅎ무심한 듯 던지는 말에 할배와 보배가 동시에 빵 ~~

 

우리 부부에게 웃음을 주는 재이는

잠을 자면서도

장난을 치는 귀여운 아이예요

 

아침에 일어나서도 영상을 보는데요

 시간만 나면 하려는

색종이 접기를 좋아하는 재이가 신기합니다

 

우리 재이가 만든 색종이 접기예요

할머니에게 주는 선물이라며

거실 장식장 위에 나란히 올려놓고 갔습니다

 

귀여운 손주와의 알콩달콩한 시간을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산책하는데

활짝 핀 접시꽃이 우리 재이를 닮은 것 같아요

 

사랑스럽습니다

밝습니다

참 예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