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외갓집에 놀러온 재이/ 이순신이 좋아요

유보배 2022. 8. 19. 10:14

이순신 장군을 좋아하는 우리 재이

명량에 이어 한산까지

영화의 내용과 줄거리를 줄줄이 꿰고 아는데요

 

날마다 그림으로 표현하는 것은 기본이고요

우리 배와 적군의 배는 몇 척인지 

어느 해전에서 어떻게 죽었는지도 물어보지요

 

ㅎㅎ 이렇게 이순신 장군을 흠모하고

좋아하는 우리 재이 때문에

언젠가는 노량 해전도 영화로 나올 것 같습니다

 

참 세밀하게도 묘사를 잘하지요?

 

ㅎㅎ그래서인지 호시탐탐 할배의

커다란 칼을 노리는데요

초등 5학년이 되면 자기에게 준다고 했다나요?

 

그런 손주가 귀여운 할배는

재이가 자꾸 칼의 날을 세워달라고 말하는데

어디서 배웠는지 모르겠다며 웃습니다.

 

활쏘기와 칼을 좋아하는 재이지만

ㅎㅎ엄마가 과제로 내준 공부를 피해 갈 수는 없으니

문제집도 풀고 동화책도 읽어야죠?

 

ㅎㅎ영어공부까지 다 끝마쳤으니

맛난 것을 먹어야죠?

그런데 오늘은 피자가 당긴다는 12년 차 띠동갑 이모야

 

ㅋㅋㅋ결국 각자 자기가 좋아하는 것으로

 

고소한 옥수수가 덮인 달콤한 버터맛 피자는

부드럽고 맛나더라고요

하지만 우리 재이는 연어 초밥을 좋아해요

 

얼마나 먹는 속도가 빠른지요

 

정말 마파람에 게눈 감추듯 휘리릭~~~~

 

ㅋㅋㅋ 다시 광어 초밥 4개를 더 먹습니다

 

맛나게 먹고

좋아하는 동물들과 물놀이도 즐기고

 

간식도 잘 먹는 재이가 귀여워요

 

ㅎㅎ그런데 개구쟁이 손주가 와 있으니

집안은 엉망진창

 

수시로 로봇 청소기를 돌리고

조금 선선해진 날씨에도

열이 많은 재이를 위해 에어컨을 돌리지만요

(ㅎㅎ 하루 종일 트니까 보배는 춥더라고요)

 

요렇게 귀여운 손주를 어떻게

사랑하지 않겠나요?

ㅎㅎㅎ거기에 먹는 취향도 비슷하답니당

 

신선한 생과일 주스를 좋아하고요

 

ㅎㅎ 팥빙수도 좋아하고요

 

 신선한 김밥도 좋아하고요

 

카레도 좋아하고요

 

부드러운 계란찜에 보리굴비도 좋아해요

거기에 자기가 좋아하는

고기 요리만 해주면 되니 음식은 편하죠.

 

그렇게 행복하고 즐거운 휴가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귀여운 재이를

할베가 배웅을 합니다

 

ㅎㅎ다음 주에 다시 만날 때까지 

보배의 휴가가 시작됩니다

ㅋㅋㅋ 손주가 오면 반갑고 가면 더 반갑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