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영

잔치국수 좋아하는 하영/ 잔치국수 만드는 법

유보배 2023. 1. 19. 13:12

잔치국수를 좋아하는 하영

요즘 계속해서 만들어 달라고 하는데요

"엄청, 엄청  많이 ~~"를 외치네요

 

다른 음식을 먹을 때는 욕심이 별로 없는데요

ㅋㅋ유독 잔치국수는 많이 먹겠대요

그래서 잔치국수 쉽게 만드는 법을 적어봅니다

 

먼저 멸치와 다시마를 넣고

육수를 만들어요

ㅎㅎ오늘은 가벼운 양은 냄비를 사용합니다.

 

요즘은 코인 육수를 사용하는 분들도 많은데

아직까지는 재래식 방법으로 

ㅋㅋㅋ보배도 나중에는 바뀔지도 모른다는~~~ 

 

10분 정도 끓이다가 다시마를 먼저 꺼내고

후에 멸치도 건져내고요

조선간장과 멸치 액젓을 적당히 넣으면 돼요

 

국수가 들어가면 국물이 조금 싱거워지니까

자기 입맛대로 넣으면 되는데

소금을 조금 넣어도 되고요

 

야채는 집에 있던 것 썰어서 넣고요

파, 마늘은 자기 마음인데

청양고추는 꼭 넣어야 맛이 깔끔해요

 

그래서 보배는 썰어서 냉동실에 보관해 놓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서 쓰고 있어요

야채를 먼저 넣고 한소끔 끓을 때 넣으면 돼요

 

그다음 계란을 풀어서 넣고요

후춧가루도 뿌려줍니다

 

그릇에 국수 삶은 것을 담고요

육수를 붓고 김가루 뿌리면 끝~~~

ㅎㅎ생각보다 쉽죠?

 

국수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은 남편이지만

좋아하는 늦둥이 덕분에 그냥 먹는데요

보배는 마음이 반반이에요

 

ㅋㅋㅋ 좋아하지만 넘 자주 먹으면

맛이 덜하다는~~~

그래서 비빔으로도 만들어 먹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