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청계산 유기농 포도원에 갔어요/포도의 효능과 스튜벤 포도

유보배 2012. 9. 25. 17:54

 

아빠가 축구센터에 온 학생들과 축구 클리닉을 하는 사이~

 

하영과 나는 사무총장님과 유기농 포도밭에 갔습니다

 

보배가 과일중에서 제일 좋아하는 것이 포도인데요

아무리 지치고 피곤해도

포도 한송이를 먹으면 힘이 불끈!!...ㅎㅎ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저가 내 안에 내가 저 안에 있으면 이 사람은 과실을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이라 (요한복음 15:5 )

 

포천의 푸른 하늘과 높은 산은

언제 보아도 참 아름다워요

 

이동성당 맞은 편에 있는 유기농 청계산 포도 농장은 

총장님과 같은 성당을 다니는 교우님이신데 포도농사를 하기 위해

10년동안 땅을 묵히면서 농약이나 화학비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포도농사 짓기에 좋은 땅을 정성으로 만들었다고 하네요

 

탐스런 포도를 생각하며 갔는데 지금은 이미 포도수확기는 지났구요

그래도 몇송이는 아직 가지에 붙어 있어서 담아 보았어요

이 청계산 포도들은 인근지역에서는 워낙 유명해서 판매처로 나가기 전에

사람들이 많이 주문을 해서 이미 물량이 모자란다고 하네요

 

 

 

 

 

 

 

 

포도의 효능

 

1.빈혈을 예방(철분이 많다)

2.항암효과(레스케라트콜 성분이 암세포 억제)

3.성인병을 예방

4.체질을 개선(장기간 포도생즙을 마시면 장내 효소의 작용을 조절)

5.피로회복이 빠름

6.기력을 회복

7. 소화를 도와줌(장을 자극하는 타닌 성분)

8. 신장을 강화(혈액흐름을 원활하게 하므로)

9.이뇨작용을 도와줌

10. 피부를 깨끗하게 함(생혈, 조혈 작용을 돕고 노폐물 제거 효과)

11. 갱년기 여성에게 좋음(뼈를 약화시키는 나트륨의 흡수를 줄여주는 작용으로

골다공증과 갱년기여성의 여러 질병을 치료)

 

 

 

 

하영에게 하나 따주신 포도를 먹으니 정말 달고 맛있어요

어제 멍게 파티할 때 이미 많이 먹었지만요..ㅎㅎ

 

어린 하영에게 이것 저것 보여주시고 경험하게 하며

친절히 설명해주시는 총장님~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이 우리 큰 언니와 비슷한 것 같아요

 

이포도는 스튜벤이라는 품종인데요

슈퍼 머루포도라고도 한다는데 먹어보니 아주 달아요

당도가 20~23브릭스로 보통 15브릭스 수준의 거봉포도나

12브릭스인 수박보다 훨씬 달다고 해요

 

수튜벤포도를 주인에게 부탁해서

한상자 사주시니 감사해요

 

포천은 산간지역의 지형적 특성으로 배수가 잘되고

일교차가 커서 포도재배,사과재배등.. 과일농사가 잘되나봐요

곳곳에 과일농장들이 많이 눈에 띄여요

 

축구센터로 돌아오는 길

아름다운 산과 하늘에 다시한번 마음을 빼앗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