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

사랑받고 살아요/들기름의 효능

유보배 2012. 11. 27. 20:00

 

 월요일 오전

사랑하는 님으로부터 점심을 함께 먹자는 문자가 왔네

약속장소는 운학리고개 아래에 있는 풍뎅이

 

바람이 몹시 많이 불고 쌀쌀한 날씨지만

발걸음은 좋은 사람들과의

즐거운 식사 생각에 가벼워요

 

 

 

 

황태구이에 바지락 칼국수~~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황태구이와

시원한 국물의 바지락 칼국수가 입맛을 당기네요

 

짧은 점심시간을 이용한 데이트였지만

서로의 마음과 정성이 함께 하니

메마른 세상에서 서로를 챙길 수 있다는 것이 고맙구요

 

그래서 각자에게 좋은 친구라는 것을

느끼게 해주는 것이 감사해요.

그렇지요.

우리는 선택받은 소중한 사람이지요...ㅎㅎ

 

따뜻하고 행복한 식사를 마치고...

 

다른 님이 주신 선물을 꺼내어 보니

세상에나..ㅎㅎ 센스있는 선물포장이 멋져요~~~

 

그것은 나이도 있으신 님이

일년동안 애써서 가꾼 들깨로 짜서 만든

귀한 들기름이에요

한수저 따라보니 색도 너무 곱구요

한 입에 꿀꺽 먹어보니

 햐~~~정말 들기름의 독특하고 고소한 향이 너무 좋네요 

이렇듯 독특한 향으로 맛을 더하는 들기름은

비타민과 질 좋은 지방산, 오메가 3가 풍부해서

영양적으로도 좋고 따뜻한 성질로 우리몸을 보호합니다

폐가 약해 기침이 심한 사람의 경우

들기름 두 숟가락에 달걀 한개 꿀 한 숟가락을 섞어 한꺼번에 마시거나

들기름에 마늘을 넣어 먹으면 좋다고 해요

 

흰머리 예방과 모발에도 영양을 공급해서

염색등으로 손상된 모발에도 좋구요

적당한 양은 고혈압 개선에도 효과가 있고

들기름의 리놀렌산은 콜레스테롤 배출을 도와서 혈관에도 좋답니다

 

하지만 들기름은 산화가 빨리되므로

반드시 냉장고에 보관해야 하는데요

 

저는 들기름으로 김을 구워 먹으면 맛나구요

또 후라이펜에 요리 할 때 들기름을 사용하기도 하지요

신선할 때 얼른 먹으려면 가족들 모두 들기름을

스푼으로 한 수저씩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사랑하는 님들의 사랑을 먹어서일까요?

들기름을 너무 듬뿍 먹어서일까요?

배가 너무 부르네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