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치료

6월 하영이의 치아교정 일기/교정전문 더라인치과(용인)

유보배 2014. 5. 31. 22:28

 

6월 4일은 치아교정 정기검진을 하는 날~

지방선거를 하는 날이어서 토요일로 바꾸었어요

 

토요일에도 손님들이 여전히 많네요.

용인지역(처인구)의 유일한 교정전문치과라서 그런가봐요.

 

 

더라인 김석곤원장님은 상담도 하시고

치료도 하시고 바쁘시네요.

 

오늘 하영이는 아래쪽에도 와이어를 굵은 것으로 교환하는데요

위,아래 굵은 철사가 들어가서

치아위치가 안정되게 만든답니다


이제 치아가 잘 배열되면 높이나 각도를 조절하고

공간이 생긴 것은 당겨서

다시 위,아래 치아를 교정하는 것이지요.

 

교정전문 더라인치과는 선생님들이 환자의 상태를 보면서

서로 이야기도 나누고 체크 하더라구요.

 

원장님은 하영이의 위쪽 잇몸이 부었다며 경과를 보고

계속 붓고 피가 나면 부은 부분을 빼주어야 한다고 하시네요?

우리 하영이 말로는 목욜 친구생일파티에서 과자를 먹은 후

잇몸이 붓으면서 피가 났다는군요..ㅠㅠ

 

치아교정을 하는 동안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청량음료나 과자, 아이스크림,

껌, 사탕같이 달달하고 끈적거리는 것은 모두 피해야 해요

 

치아를 닦을 때에도 엄청 신경을 써야 하죠

교정전문 칫솔로 3분,  

하루 4번 이상 닦아야 해요

이 닦기도 힘들고 단 것도 먹으면 안되니

 치아관리가 신경 쓰이죠.

그런데도 늘 부족해서 치과에 가면 깨끗이 닦아야 한다고 한 소리씩 들어요...ㅠㅠ

 

 

하지만 건강하고 예쁜 치아를 위해서는

 참아야 되겠죠?..ㅎㅎ

그래도 믿고 맡길 수 있는 더라인치과가 있어서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