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방송

극동방송의 특별좌담을 듣고 .../교황의 방한은 한국교회에 무엇을 남겼나?

유보배 2014. 8. 23. 11:35

 

 어제 저녁 6시 하영이의ㅡ저녁을 차려주며

여느 때처럼  행복한 저녁 즐거운 라디오를 들으려고 했는데요

보통 때와 달리 프란치스코 교황의 방한에 대한 특별기획좌담을 하네요?

진행자 목사님은 이름이 같은 이상화목사님이시구요...ㅎㅎ

세 분의 패널이 나와서 진행자와 함께 말씀을 나누는 것을 들으니

새로우면서도 개신교인으로서 깨닫는 것이 많았습니다.

 

우리가 교회를 다니면서 신앙생활을 한다고 하지만

내 자신의 모습을 잘 돌아보지 못할 때도 많고

천주교에 대해서도 별다른 감정이 없었던지라 집중해서 들었습니다

 

마침 남편도 지방 출장중이였어요.

그래서 블로그에 올려 270명의 카톡친구들에게 보내주려고

어제 저녁 8시부터 새벽 1시까지... 또 오늘 아침에도 6시부터 오전 9시 30분까지

거의  고시공부(?)수준의 시간을 듣고 또 들으며 내용을 요약했어요

 

누가 하라고 시킨 것은 아니지만 ..

마치 성령에 이끌리는 듯

침 맞으면서 치료하는 아픈 다리도 잊고서 열심 열심..ㅎㅎ

 

한국교회의 문제점은 언행불일치와 교회의 부패라고 하는데요

외부사람은 물론 내부 교인들조차도 신뢰도가 떨어진다고 하니 가슴이 아프네요

믿음을 강조하다보니 행동면에서는 솔직히 부족함이 있지요

 

말씀을 들으며 내 자신에게 적용한 것은?

 

1. 말과 행동이 같아지려고 노력하자

2. 내 것을 주장하기 보다는 좀 더 따뜻하게 다가가자

3. 늘 겸손하고 정직하고 검소하게 살자

4.조금은 손해보는 마음으로 살자

5. 불로그나 카톡을 이용한 말씀전도를 더 열심히 하자

 

 살아있는 방송으로 우리를 깨우쳐주는 극동방송!!

늘 사랑하고 응원하고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