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치료

드디어 끝난 교정치료와 지속되는 유지장치/용인 더라인치과

유보배 2016. 2. 20. 14:13



2013년 6월 5일에 시작한

하영이의 교정치료~


오늘로서 드디어 끝나는 날인데요.

2년 6개월 정도의 시간이 걸린 것 같아요.


처음 시작할 때 삐죽빼죽 요렇게 벌어졌던 치아들과 ~~


조금은 튀어나왔던 입모양이~~


요렇게 가지런히 교정이 되고~~


입모양도 안으로 들어간 것 같지요?...ㅎㅎ


 원장님은 하영이가 다른 사람들보다

잇몸이 잘 붓는 스타일이라서 어려움도 있었지만

그래도 잘 참고 마쳤다고 하시네요.


지금은 요렇게 유지장치를 하고 있는데요.

치아는 본래대로 돌아가려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잘 장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시네요.


그리고 치아관리에도 더 신경을 써야 한데요

우리 하영이가 아직도 칫솔질이 꼼꼼하지 못해서

안쪽 어금니에 살짝 충치가 보인대요.


에구...그런데 이곳은 교정전문이기에

충치치료는 다른 곳에서 받아야 하는 것이

조금 불편하고 아쉬워요...ㅠㅠ 



앞으로도 꾸준한 관리를 위해 계속 치과에 오는데요

처음에는 한 두달 만에 오지만

그 다음부터는 4개월 정도씩 오면 된다고 하시네요


긴 시간동안 언제나 웃으면서 맞아주시고

잘 치료해주시고 친절하게 대해주신

김석곤원장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교정치료를 끝낸 기념으로 작은 선물도 주시네요..ㅎㅎ

2달 뒤에 다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