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겨울철 장염 조심하세요/노로바이러스

유보배 2016. 2. 24. 11:53


어제 새벽~~

늘 그렇듯이 물을 한 잔 마시고

컴퓨터에 앉아 말씀요약을 정리하는데요.


좋은아침입니다~생방송이 끝날 때까지

아무 증상이 없었는데 점점 시간이 지나면서

속이 약간 미식미식거리면서

식은땀도 나는 것 같고 몸이 어째 이상해요


으슬으슬 춥기도 하고

어깨와 팔이 쑤시고

설사도 자꾸 나옵니다.


저녁 때가 되니 입덧을 하듯

웩웩 거리며

토하기 까지 하니 괴로워요.


기특한 우리 늦둥이가 엄마를 위해

죽도 사왔는데요


먹지도 못하고 구경만 합니당...ㅜㅜ



결국 집 앞의 병원에 다녀왔는데

예상했던 것 처럼 장염이래요.

겨울철이지만 노로바이러스 장염이 유행이라네요



부적절한 식사나 대장균 및 바이러스 감염 등의 원인으로 발병하는데

바이러스가 묻어있는 물건을 접촉함으로써

불청결한 손에서 입으로 쉽게 감염된다고 하네요.


헐.....보배가 어린 재이도 아닌뎅

왜 이런 장염에 걸렸을까요?

생각해보니 그 전날 동네에서 김밥을 먹었어요.


그런데 같이 먹은 하영은 아무렇지도 않고

먹을 때도 맛나게 먹었는데 탈이 난 것을 보면

요즘 피곤해서 면역력이 떨어졌나봐요


지사제 먹은 것도 다 토해서

아무 것도 먹지 않고요


토마리온을 의지한 채 일찍 잠자리에 들었어요.

배를 따뜻하게 해주니 아주 좋아요.


장염은 단 기간에 낫지 않고요

시간이 조금 걸린다고 하더라구요.


장염으로 인해 몸이 아프니

 아프신 분들의 마음을 더 잘 알겠더라구요

이제는 건강에 신경써야 할 나이인가 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