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

현암고 주변 돌아보기 / 대중교통 노선 알아보기

유보배 2019. 2. 4. 22:31



우리 하영이가 지난 금욜에 현암고로 배정을 받자

학교의 위치가 궁금한 우리 부부는

다음날 바로 차를 가지고 미리 다녀왔는데요.


거리는 4.4Km로 밀리지만 않는다면 멀지는 않아요

하지만 매일 태워다 주는 것이 쉽지는 않으니

환승없이 하영이가 타고 다닐 대중교통을 알아봅니다.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이런 정보가 나오는데

 다니기에 불편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남편과 함께 운동 삼아서 걸어서 가봅니당.


단국대 앞에 차를 세우고 걸어가는데

설 명절 전이라서 그런지

다니는 차량이 적어서 43번 도로가 조용합니다


저기 주황, 하늘색의 성현교를 지나서 조금 가면 

현암고로 올라가는 길이 나와요


현암고는 이렇게 올라가면 되는데요

 저기 보이는 버스 정류장에 집 앞 보정고에서 출발한

 29번이 서는 것 같아 가봅니다.


보정고에서 힐스테이트까지 16 정류장.

ㅎㅎ나중에 하영과 함께 타봐야겠슴당


아까 화살표가 그려진 방향으로 올라갑니다




조용한 주택가가 나오고요


나무들이 많아요

그런데 학교로 올라가는 길이

은근 멀고 길어요...ㅠㅠ


드디어 현암고가 보이네요

언덕을 올라가려니이 조금 납니당

에고~ 우리 남편은 힘들겠다며 걱정을 합니당


하지만 건강을 위해서는 좋다능~~~

긍정적인 생각을 하면서도

우리들은 이런 거리를 다 걸어다녔지만


부모들이 일일이 태워다주는

요즘 세대의 아이들에게는

쉬운 일은 아닌 것 같아 한편으로는 염려가 되요


아까 입구에서 보았던 버스 노선이에요.


 여기저기 사진을 찍는 보배와 달리

궁금해서 마음이 급한

우리 남편이 저만치 앞서 갑니다.


왼쪽은 죽전 디지털밸리로 가는 길이에요


아래쪽 길에서 걸어서 15분~20분 정도가 걸리니

바쁜 아침 등교시간이 걱정입니당


학교 건물은 깨끗해서 마음에 들어요


운동장도 넓고요.


공기도 참 좋아요.


여기가 학교 정문에서 가까운 정류장이에요.

다시 위쪽 도로로 올라가 봅니다.


위로 올라오면 화살표 방향으로

광주 방향(왼쪽)과 수지구청쪽(오른쪽)으로 갈리는데

그 앞에 버스 정류장이 보이네요


오~~ 보정고에서 출발하는 57번과 57-2번

 노선이 보여서 반가운데요.


이 버스들을 타면 더 가까운 것 같은뎅~~

 이 버스를 아직 한 번도 못 보았어요

ㅎㅎ 이제 눈을 크게 뜨고 잘 살펴야겠네요


위쪽 도로로 돌아서 내려가는 길이에요


도로 끝쪽으로 내대지마을 힐스테이트 정류장이 있고요

그러니까 현암고를 중심으로 한바퀴

 돌아서 내려가는 거에요.


아까 걸어서 현암고 쪽으로 올라갔던 동네에요.


분홍색 화살표로 쭉 가면 용구대로가 나와요

우리는 성현교 옆으로 내려가는 길로

걸어가는데 자동차는 내려가지 못해요.


다시 29번 버스가 서는 곳에 와 봅니다

지금은 낯설어도 다니다보면 좋은 친구들도 사귀면서

 즐거운 학교생활이 되리라 믿습니다.




이제는 단국대로 다시 돌아가는 길


ㅎㅎ곱창과 돼지갈비 굽는 냄새가 좋네요

하영이가 학교에 다니면

재이네 가족과 다 함께 와 봐아겠요.


 우리 재이가 좋아하던 커피빈이

스타벅스로 바뀌었네요.


명절을 하루 앞둔 대학가도 조용한데요

집으로 돌아가며 기도합니다

하나님~~우리 하영이의 앞날을 인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