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홍콩 3박 4일 가족여행기/ 픽크트램과 이층버스 타고 나이트 투어

유보배 2011. 8. 9. 10:51

 

여행객이 홍콩에서의 식사예절법


1.차부터 마셔라

중국사람들은 뚱뚱한 사람이 거의 없는데

차가 음식의 기름을 빼주기 때문이래요


2.냄새로 맛보지 말라

일단 한 번 드셔보라는 말씀이죠


3. 젓가락이 긴 것은

일어나 먹으며

 장수하라는 뜻이라나요? ..ㅋㅋ

 

해양공원 관광을 5시에 마친 후

 중국 광동식으로 저녁을 먹었어요


뜨거운 차를 자주 마시니 먹어서인지

생각보다 느끼하지 않았어요

새우와 닭요리는 맛있어요

 

 

빅토리아 산정에서 내려다 보는 우리 하영이

예전에 아래 지역에서 물난리가 났기 때문에

홍콩은 높은데 살수록 부자랍니다


홍콩 정부에서 80%집을 임대해 주고 학교도

초등6년 중등 7년

대학 2년까지 무료이고


노인원도 무료인 홍콩은

서민들에게 살기 좋은 나라라고 합니다


서민들은 주로 2.3대가

15평정도의 아파트에서 살며

늙도록 일을 하는데


식구 한 사람당 홍콩 돈 100달러

 14000원정도의

 복지기금이 매달 나온답니다


가이드님 말로는

자기는 홍콩에서 30년 살았는데

서민에게는 정말 좋다고 하네요

 

땅이 없는 홍콩은

그누구도 땅은 살 수 없지만

건물은 살 수가 있어서


요즘에는 원정 출산과 중국 본토의

 돈 많은 부유층들의 투자로

빈부의 차가 생겼대요


홍콩에서 제일 비싼 아파트가

 한국 돈 642억원아파트인데

27살 상해여자가 주인이라나요~~~ㅠㅠ

 

 

 

원래는 불빛이 화려한 야경이 아름답다는데

여름이라 해가 길어요...ㅠㅠ



그래서 홍콩의 유명한 밤야경은

 2층버스를 타며 시내 투어를 한 후에

 레이져쇼를 보기로 했어요


 가족들과 사진 촬영을 하고 

픽크트램 탑승을 위해

표를 끊었어요

 

픽크트램 열차는 경사가 85도나 되는데

 20분정도 달렸나봐요


그런데 무섭지는 않고 조금 밋밋한 기분?

ㅋㅋ..너무 스릴을 바랬나요

 

홍콩의 명물 이층버스를 타고 올려다본 하늘

반짝이는 도시의 불빛사이로 보이는

 은은한 달빛은 분위기 만점이네요

 

 

대부분 구룡반도에 사는 홍콩사람들은

 바다 건너 출근을 하는데요

서울로 치면 강북에서 강남으로 간다고 할까요?


세계의 금융도시답게 수많은 은행과

 증권가가 밀집되어 있다고 합니다

모두 6개의 해저터널이 있는데 3개로 지하철로 3개는 버스로 이용해요

 

홍콩을 왜 동양의 진주라고 하는가?

영국과 일본의 침략과 식민지로 두 번의 아픔이 있기에

진주는 귀하고 부자되라는 뜻이 있기에

진주라고 불린답니다

 

홍콩은 땅이 없기에 모든 것을 수입을 해서 먹는 사는데

자연히 모든것에는 세금이 붙지를 않아요

그런데 기름,담배,술에는 비싼세금이 붙는다고 하네요

 

스타 페리호를 타고 구룡반도로 건너왔어요

 

홍콩하면 빼놓을 수 없는것이

백만불 짜리

야경이라고 하는데..


홍콩정부에서 그런 점을 이용하여 빅토리아 산정에서

 보는 야경과 저녁 8시 부터 시작되는

심포니 오브 라이트 라는 레이져쇼를 관광상품으로 내놓았는데요


제가 넘 기대를 했나요?

야경은 멋있지만

레이져쇼는 생각보다는 별로 였어요

조금 단순하다고나 할까?

그냥 그랬습니다

 

어디를 가나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 우리 하영이

아이스크림 대신 스트로베리 슬러스를 하나 들고

몽콕 야시장(왕각) 구경에 나섰어요

 

하영이를 예뻐해주는 외숙모들과도

기념사진 찍고요

 

홍콩은 열대지방이라 과일이 싸고 맛있다고 하는데

 생각보다는 아니에요

직접 생산을 못해서인지 신선도가 떨어지고요


가격도 베트남이나 필립핀처럼 싸지는 않아요

전반적으로 물가나 음식값은

 우리나라 비슷하다고 보면 되요

 

땡백화점 같은 곳에서 수첩과 인형을 산

하영이는 신이나서 일기를 쓰는데

에궁...ㅋㅋ 자세가 아주 불량이네요

 

우리들은 사가지고 온 과일과 신라면.

그리고 오빠들은 참@@로

 홍콩여행 첫 날 밤의 축하파티를 했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