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겨울철 집에서 신나게 운동하기/ 극동방송 찬양과 함께 (막춤의 효능)

유보배 2022. 11. 30. 19:36

보폭을 넓게 걸으면서 운동하는 것을 좋아하는 보배

밤사이 기온이 15도 이상 떨어지면서

영하권의 추운 날씨가 되었는데요

 

오후가 되어도 날씨가 풀리지를 않네요

이제 겨울이 시작되면 추워지고 

눈이 내리면 걷기 운동에 브레이크가 걸리지요

 

ㅎㅎ이럴 때 아주 좋은 운동이 있습니다

영적으로도 기쁨이 넘치고요

육체적으로도 웬만한 유산소 운동 못지않습니다

 

https://youtu.be/1qa1DcY1fBk

바로 극동방송 복음성가 유튜브 영상인데요

빠르고 경쾌한 찬양에 맞추어

ㅎㅎ 신나게 춤을 추면서 따라 부르는 것입니다

 

손뼉 치며 신나게!!

다 함께 부르던 7080 찬양메들리

그 시절을 떠올리며 신나게 춤을 추어요~~

 

일정한 안무가 정해져 있지 않고

마음이 가는 대로 그냥 자유롭게 흐르는 듯

몸을 움직이는 것이 막춤인데요

 

춤은 그 자체가 운동이기에

몸을 회전하면서 신체의 모든 기능을 작동시키는

ㅎㅎ 막춤이 의외 효능이 좋다고 하네요

 

1. 심혈관 건강 증진

2. 균형과 힘 향상

3. 스스로 페이스 조절 가능

4. 인지 능력 향상

5. 긍정적인 정신력 향상 

 

오~~ 이 정도면 너무 훌륭하지 않나요?

거기에 찬양을 큰 소리로 부르니

불평과 우울감이 물러가고 감사와 기쁨이 넘치지요

 

15분~20분 정도 춤추며 찬양하다가

물이나 차를 마시고

다시 막춤을 추면서 운동하는데요

 

ㅎㅎ각자 자기 체력에 맞게 하시면 됩니다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서 20~ 30분씩 해도 좋아요

층간 소음 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시고요

 

저녁에 파카를 입고 운동을 나간 남편이

날씨가 너무 춥다며

얼마 지나지 않아서 돌아왔는데요

 

내일은 12월의 첫날이지요

더 추워진다고 하니

신나는 찬양 메들리와 함께 집에서 운동하세요!!

 

국민체조 하루 세 번씩 하기

실내 자전거 타기(20~30분)

발뒤꿈치 들기 (ㅎㅎ 하고 싶은 만큼만)

이 운동들도 같이 병행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