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몸에 좋은 마, 셀러리, 냉이의 효능 / 더조은마트(서천동)

유보배 2023. 3. 22. 20:07

세월이 흘러서 점점 나이가 들어가니

제일 소중한 것이 건강 같아요

그래서 먹거리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인데요

 

우리 아파트 앞에 산지 직송 직거래 마트가 있어요

매일 카톡으로 할인행사를 알려주는데

ㅎㅎ 정말 물건 가격이 상상을 초월하게 저렴하지요

 

ㅎㅎ그날그날에 따라서 할인되는 것

위주로 매일 장을 보지요

생선 종류와 고기도 저렴하고 싱싱해요

 

보배가 좋아하는 셀러리인데요

염증을 낮추어주고 소화기능도 강화시키고

혈압도 내려주고 면역력은 높여준답니다

 

아침마다 빼놓지 않고 먹는 마~~ 싱싱해요

끈적이는 점액질이 위장과 장에 좋고요

당뇨에도 좋고 뇌건강과 피로해소에도 좋답니다

 

남성분들 전립선과 면역력에도 좋다고 해요

다만 마를 손질할 때 간지러울 수 있으니

장갑을 끼고 만지는 것이 좋아요

 

미끌거려도 아삭거려서 식감이 좋아요

참기름에 소금 약간 넣고 먹으면 되는데

저희 부부는 그냥 먹어요

 

남편은 검은콩 나또

보배는 삶은 계란

 

따뜻한 토마토주스와 함께 먹으면 좋아요

상추나 오이, 고추도 먹고요

가지. 버섯, 호박은 기름만 살짝 두르고 구워 먹어요

 

이건 남편이 심심할 때 먹는 볶은 콩이에요

서리태 콩이 정말 좋아요

ㅎㅎㅎ남편의 머리숱이 조금 많아진 것 같다는~~

 

그런데 어제 원삼에 사는 찬여권사가

냉이를 캐서 보내주었어요

이만큼이나 캐려면 얼마나 수고를 했을까요

 

에구~~ 냉이를 다듬기도 힘들었을 텐데

깨끗하게 씻어서 보냈네요...ㅠㅠ

 

먹을 만큼만 덜어서 살짝 데쳤어요

 

이건 양념 없이 그냥 먹을 거고요

나머지는 무칠 거예요

 

ㅎㅎ보배가 하는 요리의 특징은

아주 쉽다는 것

파, 마늘과 함께 파는 초고추장을 이용하는데요

 

단!! 최고의 들기름을 사용합니다

박 여사님이 농사지은 들깨로 직접 짜서 주신 거예요

정말로 향긋하고 진하고 맛나답니다

 

비타민과 무기질, 칼슘이 풍부해 춘곤증을 예방하고

 입맛을 살려주는 효과가 있다는데요

ㅎㅎ 침이 고이려고 하네요

 

밥 없이 그냥 먹을 거라서 심심하게~~

고마운 찬여 권사 덕분에

귀한 봄나물 먹고 더욱 건강해지니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