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기도

꿈의 해석은 하나님께 있습니다(창세기 40장)....이종목 목사

유보배 2023. 1. 17. 09:15

보배가 성경의 인물 중에서 제일

 좋아하는 사람이 요셉인데요

 새벽에 목사님의 말씀에 은혜를 받아서 전해드립니다

 

https://youtu.be/GDuUmzVFWZY

창세기 40장에는 요셉의 꿈에 대한 해석이 기록되었는데

요셉이 보디발의 아내에게 억울한 누명을 쓰고 

궁정 감옥으로 갔는데 거기서 두 사람을 만납니다

 

여러분과 제가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막다른 길인 줄 알았는데 우회로가 있다는 거예요

 

그곳에서 신분이 높은 사람들을 만나서

(왕의 술을 맡은 사람, 떡을 맡은 사람)

꿈을 해석해 주면서 자기를 기억해 달라고 합니다

 

해석은 하나님께 있습니다

이 말은 모든 것은 다 하나님께 속했다는 거예요

사람은 잊지만 하나님은 잊지 않으십니다

 

39장과 40장을 보면 깨달아야 할 것이 있어요

한 번은 깊이 생각해 보아야 할 것이 있어요

요셉이 종이 되었다는 거예요

 

41장 총리가 되기 전에,

종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리더가 되고 싶은 사람은 종이 되어야 합니다

 

그곳이 가정이든 교회든 일터든 어떤 사역이든

지도자가 되려는 사람은 반드시 종이 되어야 합니다

으뜸이 되고자 하는 사람은 종이 되어야 합니다

 

(중략)

 

내가 어떻게 하나님 앞에

죄를 짓겠습니까?

(요셉이 보디발 아내의 유혹 앞에서 한 말)

 

항상 하나님 앞에서 살려는 자세가 중요해요

하나님 앞에서 살았다는 것이에요

나는 정말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을 하는가?

 

하나님의 시선으로 사는가?

사람 앞이 아니고요

하나님 앞에 어떻게 죄를 짓겠느냐? 본받아야 합니다

 

여러분~~~ 리더는 반드시 연단이 있습니다 

고난 받지 않고 연단받지 않으면 내공이 생기질 않아요. 
고난 받고 연단받아야 내공이 생기는 거예요. 


웬만한 거 가지고는 그냥 지나가는 거예요. 
문제가 문제가 아니에요. 

 

그런데 이런 고난 받고 연단받는 게 없으면

 조그마한 일만 가지고도 막 수다를 떨고

막 막 망하는 것처럼 얘기하고 그러는 거예요. 


그러나 여러분~~ 요셉을 보세요. 
감옥에 들어갔는데

나를 좀 기억해 달라고 그랬는데 기억 안 하잖아요. 


하루도 아니고 열흘도 아니고 1년도 아니고

2년 동안 계속 고생을 해야 되잖아요.

이게 중요해요 

 

그런데 고난 받는 사람들이 

꼭 기억해야 돼요

 고난 받는 사람들은 입을 지켜야 됩니다. 


요셉은 보디발의 아내가

자기를 유혹했다고

한 번도 얘기한 적이 없어요. 


여러분과 제가

사람을 탓하고 원망하는 것은

고난 받는 자의 자세가 아닙니다

 

 하나님이 이 고난을 허락하신 이유가 있다. 
 왜? 하나님이 전체 주인이니까 

모든 건 하나님께 속해 있으니까 

 

하나님이 이 고난 가운데서

 나를 어떻게 빚어갈 건가?

하나님을 바라보면서 기대하고 기도해야지 

 

환경을 탓하고 사람을 탓하고 원망하고 비난하고
이런 것들은 하나님의 역사에 

전혀 도움이 되질 않아요. 


여러분과 제가 입을 지키기를 축복합니다. 
입의 권세,

말씀의 권세가 있잖아요. 

 

여러분과 제가 정말 리더가 되기를 원하면

이 세 가지를 잘 지켜야 돼요 

 

1. 종이 돼야 된다
2. 하나님 앞에 살아야 된다 

3. 고난을 잘 통과해야 된다 

 

고난을 통과할 때는 침묵하고 기도해야 된다
사람을 탓해서는 안 된다
기억합시다 

 

이걸 깨닫는 거예요

이거 붙들면 우리가 살아요. 
하나님이 나를 어떻게 빚어갈지 몰라요 

 

내가 가정에서만 귀여움 받는 요셉으로 남을 건가?

 아니면 어떤 집안의 총무로 남을 건가?

 아니면 한 나라의 총리가 될 건가? 

 

하나님께서 쓰임 받는 그릇들이 다 다른데 

이 그릇들이 커지려면

 이 세 가지를 반드시 통과해야 한다


그러니까 어떤 사역을 맡든지 간에

최선을 다해서 섬겨야 됩니다

그다음에는 하나님 앞에서 사는 그런 삶

 

그다음에는 고난을 잘 통과해야 한다 

고난을 통과할 때 제일 중요한 건 뭐다?

말이다, 말을 조심해야 한다


41장 개봉박두, 내일을 또 기대합시다

 하나님께서 축복하시는 3가지 과정을 잘 살펴서

 오늘 이 아침에 기도하시기를 축복해요. 
아멘!!

 

아버지 하나님 ~~  귀한 말씀 감사합니다

요셉처럼 하나님의 쓰임 받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 

하나님의 손에 붙들림 받은 사람이 되기 위해서

 

내가 있는 곳에서 섬김으로 종이 되게 하시고

언제나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으로

입술을 지켜 고난을 잘 통과하는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