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기도

하나님의 언약 백성(출애굽기 19장)...이종목 목사

유보배 2023. 2. 21. 11:26

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굽 땅을 떠난 지

드디어 3개월이 되는 날

시내산에 도착하였습니다.

 

그래서 시내산을 하나님의 산이라 불렀습니다

 

이수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의 산에서

하나님과 언약을 맞는 것이

오늘 본문에 나와 있는데요

 

구약성서 신학을 하는 사람들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누구인가를 가장 잘 보여주는

출애굽기 19장 4절과 6절의 말씀을 꼭 거쳐가야 해요

되겠고, 되며, 되리라 

내 소유가 되겠고, 하나님의 소유가 된대요

하나님이 보시고 기뻐하시는 백성이 된다는 거예요

 

제사장 나라가 되며

하나님을 섬기는 제사장 나라가 된다는 것은

하나님과 사람 사이를 어어준다는 것이고


그다음에 거룩한 백성이 되리라 

세상 사람들이 자기의 고집대로 생각대로 살지만

하나님의  백성들은 하나님 말씀대로

산다는 뜻이 담겨 있는 거예요

 

과거의 여러분의 모습이 중요하지 않아요.
지금 내가 누구냐 그 말이에요

지금 내가 누구냐?

 

여러분과 제가 이 땅을 살아가는 동안에

 자부심을 가져야 해요

자존감과 안정감이 있어야 해요

 

  나는 누구인가?

하나님이 택하신 족속이에요

하나님의 은혜로 택함 받은 사람이다. 

 

왕 같은 제사장입니다

축복의 통로로 이 땅에 살아갑니다. 


나는 누구인가?

거룩한 나라다 

주님을 모시고 있는 하나님의 나라예요 

 

소유된 백성이다.
하나님의 파트너로 살아가는 거예요. 

 

지금 내가 누구인가?

이 정체성을 가지고 자부심을 갖고 안정감 있게

 이 땅에서 기쁨으로 살아가기를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