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기도

왜 기도해야 하는가?...이종목 목사/ 오천 전교인 21일 특새 2일차

유보배 2023. 10. 5. 08:37

특새 2일 차, 이종목 목사님의 말씀 중에

왜 기도해야 하는가?

기도 안 하면 죽을 거 같으니까

 

이 말씀이 너무 공감이 되더라고요

보배 역시도 기도하지 않으면

불안하고 염려가 되어서 살 수가 없습니다

 

눈에 보이는 것들이 

나를 도와주고 지켜주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지켜주심을 믿습니다

 

https://youtu.be/aUP0cXBJgMo

(말씀은 18분에 나오니 꼭 들어보세요)

 

기도는 가치 있고 중요한 일이니까

오늘 이 시간에

여러분과 제가 여기에 나왔습니다.

 

왜 기도해야 하는가?

종이 한 장을 놓고 적어보았어요

왜 기도해야 되지?

 

하나님이 기뻐하시니까

하나님 안에서 안식하는 거니까

우리를 향해서 원하시는 뜻을 알고 싶으니까

 

내 본성이 약하고 죄성이 있으니까

문제를 해결해야 하니까

목회는 내 힘으로 되는 게 아니고

능력을 받아야 하니까


그리고 남을 좀 도와주고 싶은데 

섬김의 지경이 넓어지고 싶은데

 하나님의 은혜가 없이는 안 되거든


또 마귀는 쉬지 않고 미혹을 하는데 

영적 전쟁에 이기려면

기도하지 않고는 안 되거든요

 

여러분 ~~ 한번 생각해 보세요. 
종이에 적어놓고 한번 생각해 봐요

내가 왜 기도하는 거야? 


많은 기도할 이유와 제목들이 있는데

 도대체 기도해야 될 이유가 뭐야?

하나로 집약되더라고요

 

기도 안 하면 죽을 거 같으니까

기도 안 하면 죽을 것 같아요

그래서 기도하는 거예요

기도는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 것이 아니라

영적 생존권이기에

 

예수님은 하루를 시작하는 새벽에도

피곤하고 힘든 사역 중에도 

마지막 공생애를 마치실 때에도

힘쓰고 애써서 더욱 간절히 기도하셨습니다

 

아~~~ 그렇구나!

기도는 마치 호흡과 같아서 

이 호흡이 끊어지면 죽는 건데

 

 기도는 영적 생존권인데

 그 기도를 그렇게 하는 것이

결국은 하나님의 방향에 맞춰가기 위해서라는 거

 

 나의 원대로 마시옵고

아버지의 원대로 되기를 원하나이다. 
기도는 하나님의 뜻을 알고 순종하는 거구나

여러분과 제가 내 고집과

아집을 내려놓고

하나님의 뜻을 알기를 사모합니다

 

나보다 나를 더 잘 아시는 하나님

나보다도 더 나를 사랑하시는 하니님

나보다도 내 인생 전체를 아시는 하나님

 

그분의 뜻을 알고

그분에게의 뜻에 순종하기 위해서

이 자리에 나와있는 거예요

 

하나님의 뜻 안에 내가 있다

하나님의 섭리 안에 내가 있다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니까 

 

믿음으로 삶을 재해석하고

순종하게 되더라는 거예요

 

그러므로 오늘도 기도하는 가운데

하나님의 뜻을 알고

순종할 수 있기를 축복합니다

 

저는 이 말씀을 읽으면서 너무나도

벅찬 감격이 있어요

 

지금 예루살렘에 가면 사도바울을

기다리는 것은 

결박이고 환난이고 감옥이에요

 

너무 힘들고 어려운 이 일을 감당하면서

아버지의 뜻에 순종하기 위해서는

개인적으로 혼자 걸으면서 기도해야만 했어요

 

다른 사람이 필요 없어요

친구도 아니야

나 혼자 하나님과 기도하면서 걸어가는 거예요

 

내가 살기 위해서,

하나님의 뜻을 알고 순종하기 위해서

굉장히 험한 길을 가면서 기도해야만 했어요

 

결박과 환란이 기다린다 할지라도

그게 중요한 게 아니에요

하나님의 뜻이 나를 통해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하기에

 

여러분과 제가 걸어갑시다

그분의 뜻을 알기 위해서

기도하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기도하지 않으면 죽을 거 같아서 기도합니다

기도가 영적 생존권임을 깨닫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기도를 통해 

아버지와 더 친밀해지고 싶고

아버지의 뜻을 알아 순종하기를 사모합니다

 

아버지 하나님~~

때로는 견딜 수 없는 아픔이 다가오고

 시련이 있다 할지라도

 

 여전히 하나님의 구원의 계획은

 진행되고 있음을 믿습니다. 
저희로 하여금 호흡과 같이 기도하게 하여 주옵소서

 

우리 주님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