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불편했던 왼쪽 윗사랑니를 뽑고
한동안 정말 편하게 잘 지냈는데요
며칠 전부터 차가운 것이 닿으면 이가 시리더라고요
치아가 아프지는 않지만
친 물이 닿거나 찬음식을 먹을 때마다
시큰하면서 뭔가 불편합니다
' 호미로 막을 거 가래로 막지 말라'는
속담이 생각나네요
치과는 무조건 빨리 가는 것이 제일 좋잖아요?
그래서 단골로 다니는 원삼치과에
바로 다녀왔습니다




치과에 가니 김범연 원장님이
웃으며 맞아주시는데요
환하게 웃으시는 그 모습이 너무 순수하십니다

원장님이 치아의 상태를 꼼꼼히 보시더니
지난번에 사랑니를 뽑으면서 그 옆에 붙어 있던
치아에 문제가 좀 생긴 것 같다고 하시네요
충치는 아니고요 치아 목부분이 조금 마모가 되었대요
전에 임플란트를 하면서
전체적으로 잇몸이 살짝 내려앉은 영향도 있고요
다행히 아직은 심각한 단계는 아니어서
오늘은 일단 시린 증상을
완화해 주는 약을 바르는 치료를 받았습니다
원장님 말슴이 1~2주 정도 경과를 지켜보고
증상이 좋아지면 다행이지만
만약 그 뒤로도 계속해서 시리고 불편하다면
그때는 신경치료를 받아야 하시네요
ㅋㅋ 아픈 것은 싫어요 신경치료까지는 안 가고
이대로 잘 가라앉으면 좋겠습니다
원장님이 당분간 주의하라고 알려주신
관리법도 함께 공유해 봅니다
너무 차거나 뜨거운 음식 피하기
왼쪽으로는 부드러운 음식 위주로 먹기
시린 증상을 완화해 주는 전용치약 쓰기
미지근한 물로 양치하고
워터픽을 당분간 사용하지 말기

치료를 마치고 수납을 하려는데요
1800원 진료비가 너무 저렴해서 놀랐어요
치료도 잘해주시고 친절하신 원삼치과 최고예요
'치과치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불편했던 사랑니 크라운 치료 후 발치 후기/ 김범연 원장님 감사해요 (2) | 2026.04.13 |
|---|---|
| 사랑니를 편하게 발치했어요 .....김나송 원장(원삼치과) (2) | 2026.03.26 |
| 지르코니아 크라운 , 본드필(레진)치료/동수원오케이치과 양홍석 원장 (2) | 2025.11.13 |
| 정기 검진이 꼭 필요해요!!....동수원오케이치과(양홍석 원장) (2) | 2025.10.23 |
| 과잉진료 없고 정직한 원삼치과....김범연 원장 (2) | 2025.04.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