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불편했던 왼쪽 윗사랑니를 뽑고한동안 정말 편하게 잘 지냈는데요며칠 전부터 차가운 것이 닿으면 이가 시리더라고요 치아가 아프지는 않지만친 물이 닿거나 찬음식을 먹을 때마다시큰하면서 뭔가 불편합니다 ' 호미로 막을 거 가래로 막지 말라'는속담이 생각나네요 치과는 무조건 빨리 가는 것이 제일 좋잖아요?그래서 단골로 다니는 원삼치과에바로 다녀왔습니다치과에 가니 김범연 원장님이 웃으며 맞아주시는데요환하게 웃으시는 그 모습이 너무 순수하십니다 원장님이 치아의 상태를 꼼꼼히 보시더니지난번에 사랑니를 뽑으면서 그 옆에 붙어 있던치아에 문제가 좀 생긴 것 같다고 하시네요 충치는 아니고요 치아 목부분이 조금 마모가 되었대요전에 임플란트를 하면서전체적으로 잇몸이 살짝 내려앉은 영향도 있고요 다행히 아직은 심각한 단..